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검사 공략

    내용보기

    만령강시는 정말 빡빡하게 딜을 넣지 않는 이상 검사가 어그로를 먹기 힘듭니다 ㅠ

    공격들을 적당히 튕기시고 회전베기 후 찌르기를 하시면 됩니다.

    피가 한 절반정도 달고 나서는 만령강시가 웅크리고 전범위 광역기를 씁니다. 이 공격은 시전 속도가 매우 빨라서 시전모션을 보고 저항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따라서 시전 모션을 미리 숙지하시는게 좋은데 보통 배에서 전방으로 흑염을 발사하고 (튕겨집니다) 부채꼴 흡공 (저항 가능합니다) 한뒤 바로 광역기가 들어갑니다. 가끔 중간에 쫄을 소환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때그때 반응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광역기를 저항할땐 버벅거릴 가능성이 있는 후방이동보다는 qe 역습을 추천해드립니다. 

    혹시나 파티원이 중간에 죽었고 내가 메인 어그로인 경우, 만령강시 범위공격에 파티원이 사망하지 않도록 만령강시를 좀 멀리 빼주는 센스를 보여주시면 파티원들이 좋아합니다.

    권사 공략

    내용보기

    수월평원 만령강시와 동일한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다.

     

    일단 활강을 통해 만령강시 주변에 착지했다면 만령강시 주변에서 돌아다니는 3무리의 탁마 혈강시와 탁마 천령강시를 먼저 몰아서 잡도록 하자. 만령강시를 풀링하자마자 세무리의 잡몹들이 한꺼번에 덤비는데 데미지가 제법 되어서 무시하고 잡기가 쉽지 않다. 특히 4인의 경우 데미지가 두배로 뻥튀기하기때문에 굳이 안잡고 바로 만령강시에 들어간다는건 일종의 객기 수준

     

    만령강시의 데미지 자체는 쎄지만 특별히 결정타다 싶을정도로 위협적이거나 까다로운 패턴은 없기때문에 어느정도 연습을 통해 기본 공격패턴만 숙지하면 쉽게 잡수있다.

     

    만령강시의 패턴은 크게 1페이즈와 2페이즈로 나누어진다.

     

    1페이즈 패턴

    양손으로 찌르기->좌에서 우로 후려치기->허리를 완전히 뒤로 제낀후 양손으로 원투(합격기가능구간)->어퍼컷(피격시 넉백)

    허리를 완전히 뒤로 제낀후 양손으로 치는 공격이 합격기가능구간이다.

    사실 2.0으로 넘어오면서 권사의 반격저항이 없어서 허리를 제껴 양손으로 치는 2타째 공격은 그냥 맞거나 혹은 4인의 경우 몹의 데미지증가 때문에 한대만 맞아도 아프므로 횡이동으로 피해서 데미지를 최소화시키는 방법을 택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같은 파티에 장악,흡공이 가능한 클래스등이 있다면 보통 해당 클래스가 셀합을 넣는 편이지만 없다면 본인이 직접 기절셀합등을 이용해서 끊어주는것도 특별히 나쁘지는 않다. 익숙하지않다면 굳이 끊어줄 연습은 하지않아도 무방한 편, 1페이즈의 모든 공격 패턴은 반격,이문이 가능하므로 다 방어하도록 하자 특히 마무리 어퍼컷은 넉백이므로 꼭 방어해야한다.

     

    2페이즈패턴

    체력이 일정수치 내려가면 검은연기가 피어오르면서 쫄을 부르는데 이 때 2페이즈구간이 시작되었음을 알수있다

     

    양손으로 찌르기->허리를 완전히 제낀후 양손으로 원투(합격기가능구간)->탱커방향으로 일직선으로 기공포 발사(반격, 이문 가능)->탱커방향으로 삼각형범위 광역흡공->만령강시가 허리를 제끼면서 주변으로 기폭발 광역기(합격기가능구간)->어퍼컷(피격시 넉백)

     

    2페이즈 시작부터 조금 조심할 필요가있는데 만령강시와 함께 쫄 4마리가 같이 공격해 오므로 약간 정신이 없는 편이다. 2페이즈도 마찬가지로 대부분 방어(이문, 반격)이 가능하지만 흡공과 기를 폭발시키는 광역기는 방어가 불가능하므로 꼭 저항기를 통해서 저항하는것이 좋다.

     

    각 패턴 사이사이마다 쫄들이 모두 죽어있다면 쫄부터 부르고나서 다음 패턴을 계속 진행한다.

    가장 조심해야할 부분은 광역흡공후에 시전하는 기폭발인데 무시무시한 데미지와 선딜이 거의 없는 빠른 시전때문에 완벽히 패턴을 숙지하고있지않으면 제법 피격당해 죽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시전 전에 빠르게 셀합등을 통해 끊거나 꼭 파티저항기나 개인저항을 하도록 하자.

    선딜이 거의 없이 시전하므로 바로 후방이동을 통해 저항하면 되기때문에 사실상 저항타이밍 잡기는 어렵지 않은 편.

    4인의 경우 피관리가 잘 안되면 피격시 준 전멸기에 가까운 무시무시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경계대상 1순위다.

    만일 한파등을 시전해 파티저항을 하게 된다면 광역기를 시전하기전에 쫄이 모두 죽어있는지 아닌지 확인부터 하자.

    쫄이 모두 죽어있으면 쫄부터 부르므로 빠르게 한파를 시전했는데 쫄부터 부르게되면 보호저항으로 인해 광역기를 시전하는것을 한파로 바로 저항 할수 없게된다.  단번에 익숙해지기는 어려우므로 6인에서 몇번 연습을 하도록하자.

     

    만령강시를 처치하면 본격적인 게임의 무대인 귀도시관문의 문이 열린다. 

    역사 공략

    내용보기

    만령강시는 다른 구간 때는 장악이 안되지만 몸을 크게 뒤로 눕혔다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회전하면서 두대 때릴때 합격이 들어간다. 그때 셀합을 넣고 장악을 해주자.

     

    그후에 피가 반정도 깍이면 그때부터 포효(전방위 공격)을 쓰는데 그거는 알아서 저항을 하던가 오래 보패작 혹은 허리띠 작을 할분들과 같이가는거라면 기절셀합으로 말을 맞추고 합격을 넣자. (그런거 없다 싶음 알아서 저항하기! 역사가 셀합넣을수는 잇지만 삑이 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격돌 철벽 하심 되는데 요즘 격돌 왠지모르게 렉걸리거나 씹히는경우가 여럿잇어서 그렇습니다.) 만령은 셀합 구간만 알아두면 됩니다!

    암살자 공략

    내용보기

    공략법을 공유해주세요.

    기공사 공략

    내용보기

    1. 준비물

     

    1) 회복약: 만령강시 자체는 그리 까다로운 편이 아니지만 행여나 위급 상황이 온다면 사용한다. 특히 4인 파티에서의 마옥령 광역기 공격에 맞으면 매우 큰 피해가 오므로 이때 사용할 수도 있다.

     

    2) 스킬: 마옥령 공격을 막기 위한 얼음꽃이 있으면 좋다.

     

    2. 공략

     

    1) 귀문 만령강시의 기본 공격 패턴

     

    • 1단계: 양 팔 뻗어 찌르기→휩쓸어 후리기→2연타 할퀴기→올려치기
    • 2단계: 양 팔 뻗어 찌르기→2연타 할퀴기→배에서 덩어리 쏘기→끌어당기기→광역기→올려치기

     

    만령강시의 공격 패턴은 양 팔로 찌르는 공격을 제외하고는 모두 만령강시의 몸을 통과하거나 몸 겉을 도는 식으로 피할 수 있다. 다만 양 팔로 올려치는 공격에 맞으면 넉백되어 버리니 주의한다. 올려치기에는 어그로 감소 효과가 있다.

     

    만령강시가 생명력을 어느 정도 소진하고 나면 2단계로 돌입하며 공격 방식이 조금 바뀐다. 여기서 전방 끌어당기기→광역기 순으로 이어지는 공격을 조심한다. 만령강시가 양 팔을 쭉 펼치며 전방의 대상을 끌어당긴 후, 몸을 웅크렸다가 펼치면서 강력한 피해와 다운 효과를 유발하는 마옥령이라는 광역기를 시전한다. 귀도시의 만령강시와는 달리 이 마옥령은 막거나 튕겨 낼 수 없기에 얼음꽃(V)을 사용하여 파티원과 안전하게 저항할 수 있다. 마옥령의 시전은 매우 빠르므로 전방의 대상을 끌어당기는 공격을 보고 마옥령 공격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2단계에서는 마옥령들을 소환하는 패턴이 랜덤하게 섞여 나온다.

     

    3. 기타

     

    만령강시와 전투를 벌이기 전에 미리 주변의 혈강시들과 천령강시들을 처치해 두는 것이 좋다.  

    소환사 공략

    내용보기

    공략법을 공유해주세요.

    린검사 공략

    내용보기

    만령강시에서 린검은 역사와 역할이 같다. 흡공만 잘해주면 된다.

    만령강시는 다른 구간 때는 장악이 안되지만 몸을 크게 뒤로 눕혔다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회전하면서 두대 때릴때 합격이 들어간다. 그때 셀합을 넣고 흡공을 해주자.

    피가 반정도 깍이면 부채꼴 모양으로 전방에 탱커를 향해 끌어당기기 공격을 시전한 뒤 바로 포효(전방위 공격)를 시전하는데 이때 끊을 수 있다. 하지만 그 시전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셀합이나 합격기가 늦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부채꼴 모양 전방 공격이 끝나면 파티 호위령을 켜고 셀합이나 약속된 합격기로 끊고 흡공을 해주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