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그림자의 습격

    내용보기

    퀘스트명
    그림자의 습격 일일8
    레벨
    32레벨
    구분
    대사막 : 토문객잔
    시작
    유가촌 게시판
    보상
    돈 28
    경험치 1200
    대사막 공로상
    선택
    나류국의 철전 - 3개
    열쇠
    중 택1

    토문객잔에 있는 예하랑의 심복 서가복과 대화

    내용보기

     

    미션인 30장. 배신한 사형과 만남을 클리어한 후 받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

    토문객잔 입구에 서 있는 마궁상과 이야기하면 퀘스트를 받으며, 토문객잔 최상층의 방에 있는 서가복과 이야기하면 본격적으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참고로 서가복이 있는 방에서는 이 퀘스트를 깨려는 파티원을 모집할 수 있다. 

    4인이 진행하는 상급 퀘스트로 난이도가 꽤 높은 편인 만큼 가능하면 4인 파티를 모아간다.

    경험치가 쏠쏠하기때문에 레벨업하기에 적당한 곳이다.  반복 레벨업이 가능하다.

    다만 퀘스트 실패를 반복적으로 해야한다. (퀘스트 포기하고 다시 받는것으로도 가능하다.)

     

     

    토문객잔 봉화꾼 불부처와 대화

    내용보기

     

     

    다시 토문객잔 1층으로 내려와 불부처에게 말을 걸면 불부처가 자동으로 객잔 밖으로 나가 적과 싸운다.

    파티는 주변에 등장하는 흑사조를 물리치고 불부처를 호위해야 한다.

     

    파티에 따라서는 불부처에게 말을 걸기 전에 미리 객잔 밖의 몬스터를 싹 정리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니 불부처에게 말을 걸기 전에 어떤 식으로 플레이할 것인지 미리 정해두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불부처가 불을 붙이는 순간 은신해 있던 무영단이 나오기도 하니까 미리 준비해 둔다.

    몹을 몰아 객잔 내부로 끌어서 사냥하면 npc의 도움을 받아 쉽게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토문객잔 봉화꾼 불부처를 호위하여 세 개의 봉화 피우기

    내용보기

     

     - 객잔 마당을 돌아다니면서 봉화에 불을 붙이는 불부처를 보호해야 한다.

    불부처가 도중에 죽으면 퀘스트 실패가 된다.

     

    - 불부처가 봉화에 불을 붙이고 나면 상급 기공사 외 2명의 몹이 나오기 때문에 불붙이는

    불부처를 혼자 남겨두고 진행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 주의해야 할 몹은 상급 권사와 상급 기공사로, 특히 상급 기공사는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열화장과 화련장을 사용한다.

     

     - 상급 기공사는 봉화에 불을 붙일 때마다 잔몹들과 함께 튀어나온다.

     

     - 객잔 마당에 모든 적을 죽인 다음에 불부처와 대화를 하면 좀 더 쉽게 불부처를 호위할 수 있다.

    객잔을 습격한 수장 흑삼안과 그의 수하를 쓰러뜨리고 불부처를 보호한다.

    내용보기

    출처 : OnGR 님의 youtube 영상

     

    무사히 세 곳의 봉화에 불을 붙이면 객잔 앞에 예하랑과 무림인 일행이 등장하며, 그와 동시에 객잔 입구 쪽에 네임드 몬스터인 수장 흑삼안과 부하들이 등장한다. 이제 수장 흑삼안 이하 다수의 적을 쓰러뜨려야 하는데, 예하랑은 문제가 안되는데 불부처가 죽으면 퀘스트 실패가 되어 다시 진행해야 한다.
    시작하면 불부처가 흑삼안을 공격해서 위험해지니, 미리 흑삼안이 등장하는 위치에 서 있다가 어글을 먹은 후 객잔 안으로 유도하면 쉽다. 어쨌든 불부처가 공격한 적의 어글을 뺏는 것이 좋으며 기공사들을 먼저 처리하는게 좋다.
    이 단계에서 불부처가 죽어도 흑삼안은 사라지지 않는다. 이를 이용해서 불부처를 일부러 죽인 후 흑삼안을 사냥 > 퀘스트 다시 시작 > 흑삼안 사냥을 반복하는 반복 팟도 있다. 흑삼안에서 노릴 아이템은 옷인 흑사. 비싸게 거래된다.
    퀘스트 진행 도중 사망 > 부활(파티원 누구라도) 하면 파티 전체가 퀘스트 실패로 돌아간다. 하지만 파티원이 부활시켜주는 것은 문제 없다.
    퀘스트를 성공하게되면 하루동안 재입장이 불가능하다.

    흑사작(흑사옷이나 흑사천을 작업)을 원하는 파티의 경우 불부처가 끝까지 살아남아서 퀘스트가 성공에 이르면 곤란한 상황이 있다.

    J키를 눌려 그림자 습격 퀘스트를 포기 하면 다시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위에 언급하다시피 굳이 퀘스트 포기를 안해도 실패를 (반복?)해야한다.

    가끔씩 렙(레벨)업 파티가 있다.  렙업하기에 적당할정도로 실패만 주구장창 하기만 하면 된다.

     

     

    토문객잔에 있는 예하랑의 심복 서가복에게 보고

    내용보기

     

    수장 흑삼안까지 쓰러뜨린 후 다시 서가복에 돌아가 보고를 하면 퀘스트 완료.

     

    단, 예하랑보다 먼저 서가복이 있는데까지 도착하면 처음부터 다시해야함. 반드시 예하랑이 2층 방에 도착할때까지 기다릴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