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린검사

내용보기

 

바람개비와 발도, 가르기, 흡공을 활용해 싸우는 직업

 

가르기와 발도, 바람개비와 흡공을 이용해 적을 유린하는 직업.
조작법 자체는 단순한 편이지만, 다양한 유틸리티 무공을 보유하고 있어서 다양한 패턴의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수련을 통해 공격 일변도의 직업으로 세팅할 수도 있으며, 다양한 합격기를 세팅하여 파티를 보조하는 직업으로 세팅할 수 있다. 체구는 작지만, 그 안에 잠들어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전투 스펙트럼을 보유할 수 있기에 매니악하게 즐길 수 있는 직업.

 

종족

조작 난이도

●●◐○○

무기

검 / 전용 검

전투 자세

검술 / 발도술

특징

상대의 공격을 튕겨내거나 방어하며, 흡공으로 파티 플레이 시 큰 도움이 된다.

직업 선택

내용보기

 

캐릭터 생성 시 종족 직업 선택 화면에서 린족을 선택한 후 린검사를 선택하면 된다.

화면 좌측의 그래프를 보면 조작 난이도도 낮고 공격 및 통제 쪽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징

내용보기

- 검사보다 생명력과 방어력은 낮고 치명이 높다(검사는 치명 대신 막기가 높다)

- 비 전투 시 기력을 자동으로 회복한다.

- 검사의 무공인 막기는 사용할 수 없다. 대신 바람개비라는 무공이 그 자리를 대신한다.

- 검술 자세와 발도 자세로 변경할 수 있으며, 각 자세에서만 발동하는 무공을 사용한다.

- 흡공은 합격기를 사용하면 네임드 몬스터 등 상태 이상에 저항하는 적한테도 쓸 수 있다(제압 혹은 장악과 동일).

무공

내용보기

- 상태 이상 무공을 여럿 가지고 있으며, 수련 여하에 따라 셀프 합격기도 다수 만들 수 있다.

- 로 발동하는 회피로 뒤로 빠지거나 , 로 발동하는 역습을 쓸 수 있다.

- 수련 여하에 따라 상대의 공격을 저항하는 저항 무공을 여럿 배울 수 있다.

- 기절, 다운, 그로기 상태의 적에게 흡공을 사용하여 일정 시간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다.

- 흡공은 보스 몬스터에게도 쓸 수 있으며, 이 상태에서 파티원이 안정적으로 공격을 가하는 것이 기본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린검사 무공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기

내용보기

 

기본은 린족 전용 검이 준비되어 있으나, 일부는 검사와 같은 무기를 쓰게 되어 있다.

검사와 공용으로 쓰는 무기는 상점에서 구입하거나 영웅패 등으로 교환하거나 1인 인던에서 얻는 무기이며, 인던에서 얻을 수 있는 대부분의 무기는 검사 전용과 린검사 전용으로 구분되어 있다. 따라서 린검사와 검사가 무기를 두고 경쟁할 일은 없다.

 

단, 일부 린검사 전용 검과 검사 전용 검은 이름이 동일하니 반드시 전용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해야 한다.

 

린검사 무기

검사 무기. 

솔로 플레이

내용보기

 

적에게 접근하여 공격하다 바람개비로 공격을 튕겨내는 것이 기본이다. 검사처럼 적의 공격을 막을 수는 없으나, 바람개비의 쿨타임이 짧고 내력 소모도 적어서 매우 유용하다. 혹은 발차기(린검사) 혹은 하단베기(린검사) 등 상태 이상 무공으로 상대의 공격을 끊어버리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 바람개비를 수련하면 상대의 공격을 튕겨내 기절 상태로 만든다.

- 바람개비로 몰이사냥도 가능하나, 방어력 및 생명력이 낮기 때문에 보석 등의 적당한 대처법이 필요하다. 

- 다수의 상태 이상 무공을 가지고 있어 상대의 공격을 끊거나 셀프 합격기로 네임드 몬스터를 상태 이상으로 만들기 편하다.

로 발동하는 회피,  , 로 발동하는 역습으로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 호위령, 오연베기(린검사), 풍월도(린검사) 등의 무공으로 공격에 저항하는 것이 네임드 몬스터 1인 공략의 포인트.

파티 플레이

내용보기

 

 

  • 탱커의 경우
    생명력과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탱킹을 하기에는 어렵다. 호위령, 오연베기(린검사) 등의 저항 무공과 바람개비의 튕기기 등으로 공격을 무효화하면서 일시적으로 적을 잡아두는 역할이나 서브 탱커 정도가 적합하다.
  • 딜러로 활약할 경우
    합격기 등으로 네임드 몬스터를 다운, 기절, 그로기 상태로 만든 후 흡공(린검사)으로 잡아올리는 것이 기본. 역사의 장악과 동일한(6초 + 공격 시 동료의 기력 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안정적으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만약 가르기 심화를 찍을 경우 출혈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관련 영상

내용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