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4.27] 검사 인던 정복 프로젝트 Episode 4 - 무탑,바다뱀,핏빛 상어항 -SJ레드-
-
공략법
4층에는 천령강시가 등장한다. 이 층에서는 청실에게 무려 10은을 주고 기력환을 구입해 동료 NPC를 구해야 진행이 가능하다. 동료 NPC는 여러 클래스가 있으나 초행이라면 검사 혹은 암살자를 추천한다.
천령강시의 기본패턴은 2번 할퀴기(내려치고 올려친다) > 한번 할퀴기(양손으로 내려할큄) > 뒤굴러 내려할퀴기(뒤로 굴러가서 한번 내려할퀸 뒤에 5번 할퀴고 마지막에 또한번 내려할퀸다. 패턴이 길어서 주의가 필요함) > 2번 할퀴기 > 한번 할퀴기 > 광역기 > 뒤굴러 내려할퀴기 > 양손을 머리위로 들며 쫄소환 > 뒤굴러 내려할퀴기
위와같은 패턴이 계속 반복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뒤굴러 내려할퀴기와 광역기, 쫄소환인데 뒤굴러 내려할퀴기는 몇번 맞아보면 대충 "아 이런거구나" 하고 감이 온다. (강시가 캐릭터 뒤로 넘어옴 > 1타 > 찌르기 > 5타 > 찌르기 > 1타 이런 식. 아니면 회베 저항 띄우면서 강시 뒤로 가 혼자 춤추는 강시 두드려 패도 된다.)
광역기는 검사나 암살자를 선택했다면 뭐라고 말하면서 합격기를 넣으라고 하는데, 이때 하단배기로 다운을 넣어주면 광역기를 끊을 수 있다. 만약 이걸 끊지못하면 상당히 아프니 주의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은 쫄(혈강시) 소환인데, 꼬맹이 강시가 두 마리 소환된다. 근데 데미지가 무시해도 될만한 수준이 아니다.(...) 반드시 어깨치기 + 만월배기 셀프 합격기 그로기로 끊어줘야 한다. 끊어주면 쫄은 나오지 않는다.
소환 모션은 양 팔을 쫙 벌리고 양 팔을 함께 들어올린다. 꽤 긴 편이므로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중요한점은 하단배기, 어깨치기, 만월배기의 쿨관리를 잘해야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만월배기의 경우 각 패턴이 한번 돌때마다 쫄소환을 할 때쯤 되면 기가 막히게 쿨이 돌아오는데(...) 가끔 살짝 늦어서 어깨치기만 나가는 경우도 있으니 쿨관리를 철저히 해야한다.
!!! 자신이 쫄을 같이 처리하기 힘드신 검사분들 주목 !!!
동료와 함께 진행중 광역기 타이밍에는 동료가 대사로 말해줍니다. 그때는 막기로 막으시던, 합격기로 끊으셔도 되는데 그후 쫄을 소환하기 위해 천령강시가 몸을 움츠렸다가 펴려고 동작을 취합니다. 그때 검사의 셀합! 어깨치기 후에 만월베기를 넣으면 천령강시는 그로기에 빠지고 쫄은 나오지않고 다음 공격으로 넘어갑니다.ㅋ (자신있게 정하도 공략에 쓰고 싶다. ㅜ.ㅜ)
(편집인 박묵향)
영상은 못올렸지만...
좀 오래걸리는게 흠이지만 어검술로 돌면서 때리면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공략 영상
위 동상 방법에다가 쫄 소환시에 그로기 셀합으로 쫄 소환모션을 끊어주시면 쫄 소환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 쏠 소환 모션때 쿨은 다시 돌아와 있는 상태라 다시 끊어주시면됩니다.
(즉 처음부터 끝까지 쫄을 안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