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소환수

    내용보기

    소환사의 지시에 따라 싸워주는 부하

    평상시에는 소환사의 뒤를 따라다니며, 전투가 벌어지면 소환사의 지시에 따라 상대를 공격하거나 소환사를 보호해준다. 또한 전용 의복을 입혀주거나 외모를 변경하여 원하는 대로 꾸밀 수도 있다.

     

    초반 퀘스트인 사부님의 부름을 진행하면서 다섯 마리의 소환수 중 한 마리를 선택한다(소환수들은 외형만 다를 뿐 능력치는 동일). 원하는 소환수를 선택한 후 이름을 붙여주면 소환수와의 계약을 완료한다.

    조작과 공격

    내용보기

    - 공격하고 싶은 상대에게 타깃을 맞춘 후 을 누르면 소환수가 목표로 달려가 공격을 시작한다. 적이 먼저 공격했을 경우에도 자동으로 반격을 하지는 않는다.

    을 이용한 공격은 달려들기라는 스킬로 취급된다.

    - 달려들기 심화2를 찍을 경우 쿨타임이 6초로 증가하고 시전 시 상태 기절이라는 옵션이 붙는다.

    - 평타나 스킬에 달려들기가 발동하여 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공격이 가능하다.

    - 6레벨에 배우는 무공인 강아지풀은 소환수를 자신의 근처로 불러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불러오면서 상대는 넉백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생존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대신 쿨타임이 24초로 상당히 긴편이다.

    - 강아지풀은 유일하게 소환수를 소환사 옆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스킬이다. 강아지풀 이후 소환사가 공격을 멈추면 소환수도 공격을 멈추지만 소환사가 공격 혹은 스킬을 사용하면 거기에 자동적으로 발동하는 달려들기 덕분에 강아지풀로 불러온 소환수가 다시 공격을 하기 시작한다.

    - 별 다른 지시를 내리지 않으면 소환수는 일반 공격만 하며, 랜덤하게 하단베기(소환사)를 써서 상대를 다운시키기도 한다.

    - 소환사의 레벨이 올라가면 소환수가 쓸 수 있는 무공도 늘어난다.

    - 소환수의 기본공격은 냥~, 냐냥~, 야옹~ 으로 이루어져있다. 패치로 야옹~에 출혈이 추가되었다.

    웅크리기 시전시 소환수가 스턴 등의 상태 이상일 경우 디버프가 걸리지만 웅크리기는 되지 않는다. 

    회복 및 부활

    내용보기

    - 캐릭터의 생명력 게이지 하단에 소환수의 생명력이 표시된다.

    - 비전투 상태에서는 생명력이 조금씩 회복된다. 하지만 그 회복량은 상당히 낮은 편이다.

    - 전투 시에는 8레벨에 배우는 무공인 응원으로 생명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다. 심화 스킬을 배우기 전 응원으로는 소환수의 생명력을 빠르게 채워주기 힘든 편이라, 소환수를 죽게 한 후에 다시 소환하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한다.
    - 심화를 배운 후에야 비로서 소환수의 생명력을 적당한 시간 안에 채워줄 수 있다.

    - 소환수의 생명력이 0이 되면 그 자리에서 사라지나, 흐규흐규를 사용하면 다시 불러낼 수 있다.

    소환수의 능력치

    내용보기

    내 정보 > 소환수 탭을 선택한다

    메인 화면에서 를 누르면 캐릭터의 능력치 및 장비를 확인하는 내 정보 창이 나온다. 여기서 상단 탭의 소환수 항목을 선택하면 소환수의 능력치 및 착용 의상을 확인할 수 있다.

     

    -소환사가 착용한 보패, 악세서리, 무기의 렙제와 등급에따라 능력치의 등락이 결정된다.(무기의 경우 데미지의 영향을 받는다).

     

    -같은 45제 영웅아이템을 입더라도 얻을수 있는 최고의 보패, 악세서리, 무기를 착용해야 고양이의 능력치가 가장 높다

    ex)포화란 풀셋을 입은 유저의 고양이[방어]보다 미궁 풀셋을 입은 유저의 고양이[방어]의 체력이 2000넘게 차이가 난다

     

    -그러므로 소환사가 고양의 최고 능력치를 원한다면 매 업데이트마다 최고의 아이템을 파밍해야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