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주의 사항

    내용보기

    - 천마령은 일정거리 이상의 플레이어가 어글자가 되면 '살'을 사용하여 즉사 시킨다. 원거리 플레이어가 메인 어글자가 되었다면 바로 붙어서 즉사를 피하자.

    - 천마령은 격리와 격리해제시 모든 위협을 초기화 시키기 때문에, 순간 어글자가 누구든 될 수 있다. 원거리 플레이어라면 주의하자.

    - 천마령의 합격기 슬롯은 8칸으로 , 기절과 다운이 중요한 몬스터이기 때문에 합격기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 업화와 영혼격리는 시간이 만료되면 즉사하기 때문에, 시간 내에 꼭 다운을 성공해서 격리되거나 해제해야 한다.

    - 명암에 피격되어 격리되거나 격리해제 시에는 파티저항기나, 저항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기본 전투 패턴

    내용보기

    ● 일반 전투 패턴

    구분

    설명

    근거리 패턴

    멸 2타 → 진공참 → 폭 → 시간 왜곡 → 명계파동 → 진공참

    시간 왜곡 사용 중 합격기에 성공하면 명계파동과 진공참을 사용한다.

    시간 왜곡 사용 중 합격기에 실패하면 폭을 1회 더 사용한 뒤 명계파동과 진공참을 사용한다.  

    원거리 패턴

    어글자가 천마령과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을 사용하여 즉사 시킨다.

    1. 업화

    내용보기

    천마령은 전투 시작과 동시에, 모든 플레이어에게 '업화' 디버프를 부여한다.

    '업화'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만료되면 사망하게 된다.

    전투 시작과 동시에 받게되는 업화 일반적인 방법으론 해제할 수 없다

    지속시간이 만료되면 즉사하게 된다

     

    2. 폭

    내용보기

    천마령은 주기적으로 '폭'이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장판형 기술로써 엄청난 범위를 타격하는 기술이다. 직접적인 피해는 없지만, 피격 시 해제할 수 없는 출혈이 발생한다. 중첩도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피격 되다 보면 위험할 수 있다. 폭은 막는 것도, 저항도 불가능 하기때문에 그저 피하는 수 밖에 없다.

    폭은 안쪽이나 바깥쪽을 순차적으로 랜덤하게 공격하는데, 천마령의 모습을 통해 이 방향을 미리 알고 피하는 것도 가능하다.

    넓은 범위를 타격하는 폭, 저항조차 불가능 하기 때문에 범위를 벗어나야 한다

     

    ● 범위를 예측하고 피하자

    천마령의 모습을 통해 범위를 예측하고 피할 수 있다.

    근거리 직업군이라면 후방이동으로 빠르게 범위를 벗어나거나, 돌진기를 이용해 다시 천마령에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

    원거리 직업군이라면 내부와 외부의 경계면에서 적절히 움직여주면 쉽게 피할 수 있다.

    양팔을 높게 들면 밖이 먼저 터진 후

    곧 내부에서 터진다

     

    한쪽 팔만 높게 들면 내부가 먼저 터진후

    외부가 터진다

    3. 시간 왜곡

    내용보기

    천마령은 폭을 사용하고 난 뒤에 '시간 왜곡을'을 사용한다. 시간 왜곡을 하는 동안 천마령에게 합격기를 넣어서 시간 왜곡을 중단 시킬 수 있다. 만약 시간 왜곡을 중단시키는데 실패했다면, 폭을 초기화 시켜 다시 한번 사용한다.

    시간 왜곡을 사용중인 천마령, 유일하게 합격기가 가능한 구간이다

    시각 왜곡을 막지못하면 가장 강한 기술인 '폭'을 초기화 시켜 다시 사용한다

    4. 영혼격리

    내용보기

    시각 왜곡을 '다운' 합격기로 중단시키면 천마령이 넘어지고, 일어나면서 모두에게 '명암'을 시전한다. 명암은 '업화'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며, 다른 공간으로 영혼이 격리되게 된다. 명암은 저항할 수 없지만 천마령을 등지면 피할 수 있다. 격리된 플레이어는 영혼격리 디버프와 영겁버프를 동시에 받게 된다.

    영혼격리 또한 업화와 마찬가지로 주어진 시간 내에 격리를 해제하지 못하면 즉사하게 된다.

    천마령이 기상하면서 모두를 격리시켜버린다

    영혼격리도 업화와 마찬가지로 시간내에 해제하지 못하면 사망하게 된다

     

    ● 영겁 버프 중첩

    격리가 되면, 영혼격리 디버프와 함께 영겁 버프를 받게 된다. 영겁 버프는 지속 적으로 피해를 받지만, 플레이어의 공격력와 치명피해를 높여주고 시간이 지날 수록 중첩이 된다. 내부에 격리 된 공간 안에서는 천마령의 폭에의한 피해는 입지 않지만 '지폭'이라는 폭발형 기술이 바람개비 모양으로 시계 방향을 따라 계속 회전한다. 지폭에 피격 당하면 엄청난 피해를 받고 그로기에 걸리게 된다.

    격리된 공간은 아프지만 강해진다

    지폭의 모습 지속적으로 회전하며 방해를 한다

     

    영혼격리 해제

    격리공간은 아늑하지만 시간 내에 격리를 해제하지 못하면 격리된 인원 모두 즉사하기 때문에, 시간 왜곡을 사용하는 천마령을 다시 다운시킨뒤 명암을 맞고 격리공간을 빠져나가야 한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다면 시간 왜곡을 사용중인 천마령을 다운시키자

    천마령이 일어나면서 모두를 격리해제 시킨다

     

    5. 후유증

    내용보기

    영혼격리를 해제하고 외부로 안전하게 빠져나왔다면, 다시 업화 디버프와 '후유증' 디버프가 남게 된다.

    후유증은 격리가 해제되고 쇠약해진 상태로, 이 상태에서 다시 한번 '명암'을 맞게 된다면 격리되지 않고 즉사하게 된다.

    영혼격리를 해제하고 외부로 빠져나오면 업화와 함께 후유증이 남게된다

    후유증이 있을 때 시간 왜곡은 다운보다는 기절로 막는 것이 좋다

    후유증이 남게되면 재격리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시간 왜곡은 넘기거나 기절로 막는 것이 좋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다운을 하게되어 천마령이 넘어졌다면, 일어나기 전에 재빨리 뒤돌아 '명암'을 저항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