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탁마굴

    내용보기

     

    마계에 의탁한 격물선사 이동원을 만날 수 있는 던전.

    던전 공략 초기에는 다양한 종류의 법기가 떼로 몰려오지만, 중후반에는 이동원이 불러낸 마물들이 플레이어와 양철통을 반복하여 공격해온다. 수차례의 공격을 견뎌낸 후 최종 보스인 이동원을 격파하여 납치된 점순이를 구출하는 것이 던전 공략의 최종 목표로, 대사막의 탁기굴과 비슷한 느낌으로 즐기면 된다. 

    던전 구조

    내용보기

    맵의 중앙에서 동료 NPC를 보호하면서 반복 전투를 진행한다. 

     

    던전 공략법

    내용보기

    1. 준비물

     

    1) 회복약: 백년삼 회복약 적정량을 챙겨 두면 좋다. 중후반부의 해골 및 법기 구간에서 생명력 수급을 하기 위함이다.

     

    2) 수련: 생명력 수급이나 특히 몰이에 적합한 수련을 찍으면 효과적이다.

     

    2. 공략법

     

    1) 양철통과 함께 적 막기

     

    기본적으로 던전의 진행 방식이 대사막 토문진의 탁기굴과 거의 같다. 다만 탁기굴에서는 정화의 구와 진경이 도우미였으나 이번에는 양철통이 도우미이다.

     

    (1) 초반 구간: 이동원이 사라지기 전까지의 단계로, 철통을 쓴 적들과 법기들, 종종 마계 적들이 섞여 있는 구간이다. 단체로 모으면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2) 중반 구간: 이동원이 사라지고 나서 본격적으로 세 방향의 굴에서 적들이 나타나는 단계이다. 대형 법기류가 중간 보스로 등장하는데, 법기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으나 중반부 초에 대형 황색 법기가 소환해 내는 작은 법기들에 몰려 집단 공격을 당하면 피해가 클 수 있으니 조심한다.

     

    (3) 후반 구간: 이동원이 강력한 마물과 법기를 소환하는 단계이다. 적들의 공격력이 상당하므로 혼자서 너무 무리하지 말고 상대할 수 있을 정도의 적들만 맡는 것이 좋다. 각종 무기나 스킬 등으로 해골 법사와 같은 원거리형 몬스터들을 우선적으로 없애는 것이 좋다.

     

    2) 보스: 만령강시

     

    최종적으로 등장하는 보스는 만령강시이다. 공격 방식 자체는 귀도시 강시 무덤의 만령강시와 대동소이하나 처음부터 바로 전방 흡공과 마옥령이라는 광역기를 시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만령강시가 손을 앞으로 펼쳐 검은 기를 빨아들인다면 전방 흡공이므로 이것이 끝나자마자 만령강시가 웅크리고 터뜨리는 광역 공격을 조심한다. 공격 사이클이 '전방 흡공→광역 공격→양손으로 할퀴기→양손으로 올려치기' 정도로 상당히 짧기에 전방 흡공과 광역 마옥령 공격을 자주 볼 수 있다.

     

    만령강시가 양손을 번갈아 올리면 법기들이 소환된다. 소형 법기와 대형 법기 두 종류가 있다.

     

    소형 법기들은 플레이어 쪽으로 다리의 날을 프로펠러처럼 돌리며 천천히 돌진해 온다. 피해량이 상당하여 법기들이 몰리는 곳에 있다간 순식간에 탈진하는 수가 있으므로 법기들이 날아오는 것을 잘 보고 피한다. 소형 법기들은 이렇게 지나가고 반대편 벽에 닿으면 소멸한다.

     

    대형 법기들은 나타난 제자리에서 회전 공격을 한다. 양철통이 법기들이 없는 곳으로 이동하므로 따라 이동하면 안전하다.

     

    3. 기타

     

    기공사의 중력장이나 빙백신장, 소환사의 덩굴손 및 꽃가루 태우기, 역사의 발구르기 등 몰이에 적합한 수련을 찍으면 아주 효과적으로 적들을 처리할 수 있다.

     

    양철통이 소환하는 작은 인형들을 처치하면 화염 방사기나 기관총, 폭탄 등을 얻을 수 있으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 퀘스트

    내용보기

    레벨 퀘스트명/입수방법 보상

    공략 영상

    내용보기

     

    [2013.7.4] 블소 탁마굴 보스 만령강시

     

    [2013.6.26] 탁마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