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팔독모

    내용보기

     

     

     

     

     

     

     

     

     

     

     

     

     

    수월평원 귀도시에 있는 거미둥지에서 삼점거미와 염낭거미를 처치하면 만날 수 있는 네임드 몬스터.

     

    관련 페이지> 거미둥지

    관련 페이지> 삼점거미, 염낭거미

    관련 페이지> 만화로 보는 팔독모 공략

    팔독모 패턴 공략

    내용보기

    페이즈 공통 어그로 대상  변경시 전멸기 발동

    페이즈1

    일타 > 위 아래 > 밀치기

    일정 확률로 패턴 사이 마다 거미줄

    밀치기에 타격 당하면 점프추가

     

    공중[1](37~38만)

    공중으로 올라가는 모션 중 뒷 다리가 들리는 순간 화염방사기로 알 제거

    너무 근접할시 그로기 포효로 화염방사기를 놓치게 되니 일정거리 유지후 바로 진입

     

    페이즈2

    약타 > 위아래 > 전멸기(회피/합격) > 휘돌리기 > 거미줄 > 돌진 > 점프(가장 먼 대상)

    점프 타격 시(밀치기 > 위 아래 패턴추가)

     * 간혹 점프후 바로 전멸기를 쓰는 경우가 있다.

     

    공중[2](25~26만)

    공중[1]과 동일

     

    페이즈3

    약타 > 위아래 > 전멸기(회피/합격) > 휘돌리기 > 거미줄 > 돌진 > 흡공(가장 먼 대상)

    돌진(이후 어그로 대상이 근접해 있으면 밀치기 패턴추가)

    흡공 당하는 도중 합격기

    어글 대상이 흡공 당할 경우 합격기 불가, 얼음꽃으로 대응

     

    공중[3](14~15만)

    공중[1]과 동일

     

    페이즈4

    페이즈3 패턴과 같음

    일정 확률로 알 생성 추가

     

    공략법 - 린검사

    내용보기

    린검사의 팔독모 공략법을 알려주세요!

    • 준비물
    • 공략법
    • 주의 사항
    • 공략 영상

    공략법 - 검사

    내용보기

     

    • 주의사항
      팔독모는 8월 29일 전멸기 너프(바닥 거미줄 삭제, 독무 삭제) 이후 조금 더 쉽게 공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팔독모의 어그로가 바뀔 경우 팔독모가 불시에 전멸기를 쓰니 딜링할 때 유의합시다.
      체력관리는 옵션이 아닌 필수입니다. 반에서 1/3 정도 피가 깎인 경우에는 만약을 대비해 꼭 물약을 마셔줍시다.

       

    • 준비물 :
      충분한 물약
      여력이 된다면 해독약
      만월베기 그로기심화, [3]오연베기 그로기심화, 어깨치기 그로기심화 수련(파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공략법 :
      1페이즈(45만~37만)

      검사가 팔독모의 메인탱을 맡았다면 돌진으로 들어가자마자 [1]막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팔독모가 첫 어글자를 보자마자 거미줄을 쏘는데, 이 거미줄을 막지 못하면 피격자는 스턴에 걸리며 어그로가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팔독모가 불시에 전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두 명의 근접딜러가 팔독모의 탱킹에 참여합니다(ex : 검사, 권사). 자신이 메인탱커가 아닌 경우에도 메인탱커를 맡은 파티원이 거미줄을 막지 못하면 자신에게 어그로가 튈 수 있으므로 처음에 팔독모를 치면서도 긴장을 놓아선 안 됩니다.

      1페이즈에서 팔독모의 패턴은 사선베기>위아래베기>쳐올려 밀치기가 기본이며, 공격 사이사이에 거미줄을 쏘고 밀치기에 타격당한 사람이 있을 경우 점프가 추가됩니다. 점프는 막기로 막아지니 회피로 빠지지 말고 타이밍 맞추어 막도록 합시다. 보통 저는 팔독모가 높이 몇 미터 위에 있다는 표식이 뜨면 [1]막기를 누르는데 막을 수 있더군요.

      공중 1페이즈

      팔독모의 피가 37만 밑으로 떨어지면 팔독모는 주변에 그로기를 건 뒤 알을 남기고 천장으로 올라갑니다. 화염방사기 담당자는 미리 화염방사기를 가지러 갔다가 팔독모가 올라가자마자 곧바로 알을 없애줍니다. 알을 제때 없애지 않으면 팔독모가 독을 세번 쏘고 새끼거미도 많이 소환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기공사 혹은 소환사분들이 화염방사기 담당을 합니다.

      팔독모가 공중에서 쏘는 거미고치는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으니(확인필요) 맞았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네 명이 모두 입구에 모여 소환되는 새끼거미를 빠르게 처리합니다. 네 명이 모일 경우 팔독모가 소환하는 새끼거미를 빠르게 정리할 수 있고 팔독모가 어글자에게 거미고치를 쏘며 새끼거미를 소환하는데 어글이 바뀐다 하더라도 새끼거미가 이곳저곳에 소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2페이즈(38만~25만)
      팔독모의 2페이즈 패턴 : (위아래베기)>사선베기>위아래베기>전멸기>회전공격>거미줄>돌진>점프or거미줄>반복
      (점프공격에 피해를 입었을 경우 밀치기 추가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첫 번째 위아래베기는 무작위로 발동)

      (팔독모 공략을 시작하기 전에 전멸기를 뭘로 끊을지 상의합니다. 보통 다운으로 많이 끊습니다)
      팔독모가 내려오면 검사를 비롯해 새끼거미를 잡지 않는 파티원들이 팔독모에게 붙어 딜을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입구에서 새끼거미를 처리할 경우 팔독모가 입구 쪽(구체적으로 어글자에게)으로 걸어오니 참고하시구요.
      검사가 파티를 리딩할 경우 팔독모가 어떤 공격을 하는지, 그리고 팔독모의 다리를 계속 주시합니다. 무작위로 발동하는 위아래베기가 나온다 하더라도 그 다음 공격에 팔독모가 다리를 들지 않으면 다운합격기나 셀합을 걸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선베기>위아래베기 다음의 패턴이 전멸기인데, 검사와 권사가 파티에 있을 경우 쿨다운이 18초인 다운으로 전멸기를 끊습니다(패턴이 꼬이지 않을 경우 다음 전멸기도 다운합격기로 끊을 수 있음). 전멸기를 끊는 타이밍은 '팔독모의 다리가 붉어지고 팔독모가 뒷다리 두 개로 일어서는 순간'입니다. 팔독모의 다리가 붉어지기 시작하는 순간에 다운합격기로 팔독모를 다운시키면 위아래베기가 캔슬된 것으로 간주되어 팔독모가 일어서자마자 바로 전멸기를 쓸 수 있으니 팔독모가 뒷다리 두 개로 선다 싶으면 다운합격기로 끊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때 팔독모가 다운됐을 경우 제압이나 장악을 하지 않습니다(권사나 역사가 제압이나 장악을 하느라 딜을 하고 있지 않으면 어그로가 변경될 수 있음). 그 다음 패턴은 회전공격인데, 팔독모의 다리가 다시 붉어지며 팔독모가 상체를 튼 다음 2회전을 하며 주변에 피해를 입힙니다. 첫 타격은 [1]막기로 막히지만 두 번째 타격은 막아지지 않고 넉백을 유발하니 회피나 역습으로 피해줍시다. 그 다음으로 팔독모가 거미줄을 자기 앞 부채꼴 범위에 쏘고 돌진을 하는데, 돌진은 [1]막기로 막을 수 있습니다. 돌진 이후 가장 먼 대상 혹은 팔독모가 보고 있는 대상에게 점프 공격을 합니다. 보통 팔독모가 전멸기 두 번을 쓰고 페이즈 2가 끝날 정도로 되더군요.
      ※ 팔독모가 돌발적으로 전멸기를 쓴다거나(다운 무공의 쿨다운이 돌아가고 있으므로 셀합으로 끊음) 정해진 전멸기 패턴에서 파티원들이 실수로 다른 상태이상기를 쓸 경우(상황을 보고 적절한 상태이상 무공 사용)를 대비해 검사는 (쿨다운이 돌아가고 있을)다운 외의 어떤 상태이상 무공이라도 팔독모에게 넣어 합격기를 유도할 수 있게끔 해야 합니다. 그로기는 만월베기와 어깨치기, 스턴은 앞차기로 합격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팔독모가 전멸기를 시전중이므로 앞차기로 끊을 수 있음). 또 팔독모가 돌발적으로 전멸기를 쓸 경우나 정해진 전멸기 패턴이 아닌데 다운기가 들어갔을 경우 검사는 어깨치기>만월베기 콤보로 팔독모의 전멸기를 끊어야 합니다. 톡 중이라면 "셀합 넣을게요"라고 말해주는 센스도 발휘해 주면 좋습니다.

      공중 2페이즈
      공중 1페이즈 참고.

      3페이즈(26만~14만)

      팔독모의 3페이즈 패턴 : (위아래베기)>사선베기>위아래베기>전멸기>회전공격>거미줄>돌진>흡공>(반복)
      (간혹 점프 패턴과 밀치기 패턴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또한 팔독모의 흡공은 피할 수도 있고(데미지는 들어옴) 합격기로 끊을 수도 있습니다)
      (2페이즈 이후에는 공중에서 꽤 빨리 내려오니 참고)흡공을 제외하면 2페이즈와 동일합니다. 흡공은 보통 가장 멀리 있는 대상에게 발동하며, 가끔 어글자에게 발동하기도 합니다. 어글자에게 발동될 경우 합격기로 끊어지지 않습니다. (얼음꽃이나 민들레꽃, 한기파동으로 보호). 검사가 어검술로 팔독모를 공략하고 있지 않을 경우 보통은 가장 가까이 있으니 다운기는 전멸기를 대비해 아껴두고 어깨치기>만월베기 셀합으로 흡공을 끊어줍니다. 만약 팔독모가 점프를 해서 자신이 팔독모와 떨어져 있고(돌진 사거리에서 벗어날 경우) 흡공의 목표가 되었다면 회피로 피해를 감소시키도록 합니다.


      공중 3페이즈
      공중 1페이즈 참고.

      4페이즈(14만~0) 
      팔독모의 4페이즈 패턴 : (위아래베기)>사선베기>위아래베기>전멸기>회전공격>거미줄>돌진>흡공>(반복)

      (무작위로 알 생성)

      4페이즈에서는 팔독모가 중간중간 알을 생성하므로 화염방사기를 담당하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원거리 딜러가 화염방사기 담당인 경우라도 얼음꽃 및 민들레씨는 만약을 위해 발동할 준비를 해놓도록 합시다(화염방사기를 들지 않고 범위스킬로 처리하는 경우도 있음)
      알 생성을 제외하면 3페이즈와 동일합니다. 3페이즈까지 한 것이 있다면 요령이 붙어 4페이즈는 쉽게 클리어할 수 있지만 안도감 혹은 지나친 긴장으로 인해 실수할 수 있는 것만 조심하면 되겠습니다.

     

     

    공략법 - 역사

    내용보기
    • 공략법
    • 주의사항

    공략법 - 권사

    내용보기
    • 공략법
    • 주의사항

    공략법 - 암살자

    내용보기
    • 공략법

    • 주의사항

    공략법 - 기공사

    내용보기

    1. 준비물

     

    1) 회복약: 회복약을 적정량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2) 수련: 결빙공(해빙공 시 생명력 흡수), 얼음꽃

     

    2. 공략

     

    팔독모는 총 4회 지상에 존재한다. 각 회의 중간에는 천장으로 올라가 총 세 번의 공중 단계를 밟는다. 팔독모의 생명력을 4등분한 각 기점이 팔독모가 올라가는 기점쯤 된다. 팔독모가 낳는 알은 방 입구 양 옆에 있는 화염 방사기로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아래의 패턴 및 대응법 설명은 기공사가 제1어그로 대상일 경우를 중점적으로 한 것이다.  

     

    1) 팔독모의 1단계 기본 공격 패턴

     

    • 거미줄→한 번 치기→두 번 치기→거미줄→튕겨 치기→한 번 치기→거미줄→두 번 치기→튕겨 치기

     

    '한 번 치기→두 번 치기→튕겨 치기'의 사이클에서 공격 두 번마다 뒤에 거미줄을 쏘는 형식을 합하였다 볼 수 있다. 튕겨 치기에 맞으면 넉백되어 원거리 공격인 '거미줄→뛰어찍기'가 나온다. 거미줄에 맞으면 기절에 걸리고 동시에 바닥에 거미줄이 깔려 감속에도 걸린다. 거미줄은 충격파(1) 심화로 막을 수 있다. 튕겨 치기는 시간을 잘 보고 전신보(Q, E)로 넘어가거나 화염 폭발(Tab) 튕기기 심화로 튕길 수 있다.

     

    팔독모의 주변에는 네 군데에 알 무더기가 있으므로 파티원 한 명이 화염 방사기로 제거하는 것이 좋다.

     

    팔독모의 생명력이 3/4 정도가 되어 갈 무렵, 팔독모가 흡혈 공격으로 화면을 흐린 후, 알을 낳고 천장으로 올라간다.

     

    <팔독모의 천장 패턴>

     

    • 흡혈→알 낳기→독거미줄 발사 3회→알 발사 수차례

     

    독거미줄에 맞으면 중독과 감속 효과에 걸린다. 알은 화염 방사기로 태워 없앨 수 있는데, 알을 낳자마자 태워 없애면 독거미줄 발사가 생략되고 알 발사만 3회 시전하고 일찌감치 팔독모가 내려온다. 알 발사 때에는 아래에 있는 사람들 중 한 명의 근처에서 새끼 여왕거미들이 나타난다. 새끼 여왕거미가 나오는 횟수는 알 발사 횟수와 동일하다.

     

    2) 팔독모의 2단계 기본 공격 패턴

     

    • (두 번 치기)→한 번 치기→두 번 치기→거미줄에 매달기→회전 공격→거미줄 흩뿌리기→전방 돌진→뛰어찍기

     

    거미줄에 매다는 공격에 맞으면 거의 확정적으로 회전 공격에 당한다. 회전 공격에는 중독 효과가 있다. 팔독모가 한 팔로만 공격하지 않고 양 팔을 모두 오르내리며 2회짜리 공격(두 번 치기)을 하면 그 뒤의 공격이 일반적으로 거미줄에 매달기이므로 2회짜리 공격인 두 번 치기를 잘 살핀다. 일반적으로 거미줄에 매다는 공격 때 파티원이 합격기를 넣어 공격을 끊어 준다. 뛰어찍기는 팔독모의 어그로를 가진 대상 중 가장 먼 대상에게 시전한다. 따라서 기공사가 자주 그 대상이 되는데, 전신보나 이탈(SS), 화염 폭발 튕기기 심화, 충격파 이동 무공 저항 심화 등으로 넘길 수 있다.

     

    2단계부터는 간혹 어그로 대상과의 거리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 패턴이 나타나는데, 기본 공격 사이클에서 뛰어찍기 뒤에 특수 패턴이 나오는 때가 있다. 거리 문제로 추정되기에 기공사가 제1어그로 대상일 때 일반적으로 자주 겪는다.

     

    <팔독모의 특수 패턴>

     

    • 거미줄에 매달기→흡혈→뛰어찍기→거미줄 당기기

     

    특수 패턴이 나왔다면 거미줄 당기기까지 무사히 팔독모의 근거리에서 넘겼다면 다시 기본 패턴 사이클로 넘어간다. 팔독모의 생명력이 절반 가까이 떨어지면 다시 천장 패턴으로 들어간다.

     

    3) 팔독모의 3단계 기본 공격 패턴

     

    • 한 번 치기→두 번 치기→거미줄에 매달기→회전 공격→거미줄 흩뿌리기→전방 돌진→거미줄 당기기→뛰어찍기

     

    거미줄 당기기가 추가된 형식이다. 거미줄 당기기는 팔독모의 어그로를 가진 대상 중 가장 멀리 있는 대상에게 시전한다. 따라서 기공사나 소환사가 맞을 가능성이 높은데, 기공사는 결빙공(Tab)이나 얼음꽃(V)으로 넘길 수 있다. 팔독모의 생명력이 1/4을 바라보는 시점에 마지막 천장 패턴이 나온다.

     

    4) 팔독모의 4단계 기본 공격 패턴

     

    4단계의 기본 공격 패턴은 3단계와 동일하나, 중간 중간 '흡혈→알 낳기'가 추가된다. 알은 화염 방사기로 태워도 좋으나 천장 패턴에서의 알에 비하면 약하므로 굳이 화염 방사기를 들지 않아도 된다.

    • 공략 영상

    공략법 - 소환사

    내용보기

     

    • 준비물
      초행이라면 튼튼한 멘탈필수, 개인의 센스

       

    • 공략법

      천천히 잡더라도 고양이가 페이즈를 흐트러트리지 않는게 중요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화염방사기로 알을 제때 태워주는 것이다.

      팔독모를 공략할 준비가 됬다면 화염방사기를 들고 대기하자

      근딜이 팔독의 어글을 끄는 순간 팔독모 주변 4군데에 있는 알을 태워준다(대체로 기공이나 암살과 같이 화염방사기를 드는것이 좋다)

      딜이 잘 나오는 파티면 알을 태운후 화염방사기를 그대로 들고있고 딜이 좀 안나온다 싶으면 화염방사기를 버리고 딜을 하는 쪽이 낫다.

      팔독모는 피가 37만, 25만, 14만 이 되는 때에는 고함(?)을 지르며 천장으로 기어올라간다.

      팔독모가 포효할 때 알이 나오는데 팔독모가 포효하는 순간 화면이 일그러진다. 이때 화염방사기를 가지러가지 말고 좀 피가 남았다 싶을때 대기하고 있다가 올라갈 낌새가 보일때 바로 화염방사기 발사!(안그러면 팔독모가 천장에서 독을 뿌려대니 조심)

      마지막으로 피가 14만 이하로 빠졌다면 늘 화염방사기를 들고 있다가 알이 나오면 바로바로 태워준다.

      소환사가 열심히 화염방사기를 들고 낑낑댈 동안 고양이는 달려가서 열심히 딜을 하고 있을텐데 고양이 피 관리를 잘 해주는게 좋다.

      만약 고양이가 죽는다면 갑자기 어글자가 소환사가 되어 팔독모가 뛰는 타이밍에 소환사에게 뛴다.(이때는 가볍게 민들레씨 시전하고 도망)

       

    • 주의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