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검사 공략

    내용보기

    폭마인 공략법 1

     

    각자 맡은 지역으로 이동 후(이동 중 몹이 애드나지 않는 것은 기본) 폭마인과 그 주위 몹을 잘 보면

    잡몹들에게 인식 받지 않으면서 폭마인에 진입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태상: 귀문관 방향 언덕쪽에서 진입

    적교: 물가에서부터 진입

    악교: 폭마인 12시 방향 폐가와 나무에 바짝붙어(실수하면 육마귀 한마리 붙는다) 들어간 후 성벽쪽에서 진입

     

    이렇게 진입하면 폭마인 주변 잡몹을 제거하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다.

    (물론 이렇게하면 실수로 넉백당하거나 후방이동했을 때 골치아퍼지긴 한다.)

     

    폭마인을 치기 시작할 때는 폭마인 양 옆에 서 있는 비마귀들 사이 정중앙을 향해 들어가는게 좋다.

    그렇게 진입하게되면 폭마인과 같이 있던 잡몹들이 절로 중앙으로 모여들어 굳이 주위 적 당기기 스킬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좋다.

     

    진입 후 바로 폭마인의 공격을 한차례 막은 후 주위 잡몹들이 모이면 폭마인의 두번째 공격에 대응하면서 광역스킬로 빠르게 잡몹을 처리한다(예:잡몹들 모아 하단베기후 번베 일섬) 혹, 일섬으로 잡몹을 처리하다 폭마인으로부터 너무 떨어지게되면 흡공이 들어올 수 있으니 거리조절을 하거나 흡공에 대처해야한다. 4인 모드에서 혼자 흡공당하게 되면 그 지점은 거의 실패한다고 볼 수 있다.

     

    이후 주기적으로 소환하는 잡몹들도 같은 방식으로 처리한다.

     

    기본 패턴이 매우 단순하고 모두 방어가 가능하나 데미지는 매우 강력하므로 타이밍에 자신없다면 무리하지 말고 넉넉하게 저항하는 것도 좋다.

     

     

    폭마인 공략법 2

    검사는 폭마인을 매우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좋은 클래스입니다.

    폭마인 주변에 쫄들을 잡고 시작하셔도 무방하지만 가운데 폭마인만 잡으시면 주변 쫄들이 사라지기 때문에 폭마인만 잡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킬은 보통 흡혈발도를 많이 쓰는데 쾌검발도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요지는 폭마인과 붙어있는 쫄들을 잡는건데 발도가 광역이기만 하면 자수정 흡혈로도 충분합니다.

     

    우선 날아서 신검합일이나 돌진으로 폭마인한테 진입합니다.

    들어가자마자 방어력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비마귀의 공격을 저항하기 위해 보호령을 킵니다.

    그리고 바로 q역습하시고 오연베기로 저항하면서 몹들이 모아지기를 기다립니다.

    그런다음 사과깍기를 하면서 발도로 쫄을 썰어줍니다.

    *주의* 후방이동 저항은 왠만하면 쓰지 않으시길 추천합니다.

    괜히 멀어졌다가 흡공당하면 다시 시작해야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사과깍기를 하다보면 비마귀들이 조금씩 가운데로 움직여서 잡기 편해집니다.

    폭마인 공격은 평타(전방), 전방위 광역기 모두 막기/튕기기가 가능하기때문에 사과깍기하시다가 중간중간에 튕겨주시면 됩니다. 전방위 광역기시 폭마인이 살짝 웅크리고 검은색 연기가 생기는데 이때 튕겨나면 흡공당하기 십상이기 때문에 일찌감치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쫄이 다 죽었으면 제자리에서 말뚝탱하시면서 튕회베찌찌찌찌찌찌찌로 폭마인을 잡으시면 됩니다.

     

    폭마인 공략법 3

    검사는 6인 4인을 가리지 않고 폭마인을 혼자서도 수월하게 잡을 수 있는 클래스 이며 그 바탕이 되는 것이 바로

    흡혈발도입니다.(꼭 흡혈 발도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폭마인을 공격하기 전 보호령을 키고 번개베기를 써 발도 자세를 만든 뒤 오연베기(검사)로 돌입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폭마인의 경우 어글자와 거리가 벌어지면 바로 흡공을 시전함으로 처음 돌입시 머뭇거리신다면 흡공을 당한 뒤

    회색 빛 화면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폭마인 아래 원밖으로 나가게 되면 흡공을 시전하니 어글자는 꼭 원안에 있어야 합니다.)

    오연베기로 안정적인 돌입에 성공하셨다면, 폭마인과 함께 주변 몹들이 몰려 들 것입니다.

     

    바로 역습으로 발도 자세에 들어간뒤 폭마인 주변을 뱅글뱅글 돌며 발도공격을 해주시면 몹들이 모두 중앙으로

    모이게 되어 손쉬운 처리가 가능해 집니다.

     

    폭마인의 공격은 모두 막기 또는 튕기기가 가능하며 공격패턴이 단순하고 느림으로 폭마인과의 1:1은 검사에게 있어

    매우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이 딱 하나 있습니다. 폭마인이 양손을 모아 기를 모으는 자세를 취하고 폭발하는

    공격을 하는데 이를 맞게 되면 캐릭이 멀리 튕겨나가게 되고 바로 폭마인의 흡공을 당하게 되어 위험해 질 수 잇습니다.

     

    따라서 폭발 모션에선 튕기기를 하려 하기 보다 안정적으로 막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나 폭발 공격을 맞았다면 빠른 기상 후 폭마인의 흡공 모션을 보시고 검사의 우월한 후방이동으로 저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폭마인은 흡혈발도와 공격을 잘 막기만 하면 아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2인으로 공략시 본인이 어글을 못잡고 원거리 딜러나 멀리 있는 사람이 어글을 먹게 된다면 그 어글자가 흡공을 당하게 되는데

    만약 파티원이 흡공을 당했을시 폭마인은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음으로 검사는 그 파티원을 살려 줄 수 없으며, 가까이 붙어서 폭마인을 공격하게 되면 주변 폭발 데미지로 인해 본인도 위험해 질 수 있으니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권사 공략

    내용보기

    봉마핵의 마법진 위에는 폭마인과 그외 잡몹들이 주변에 서있다.

    주변의잡몹들은 다른 몹에 비해 체력이 낮은편(최소 1만-최대 2만)이지만, 공격력은 주변 몹과 별차이가 없으므로 여럿이서 때리는 걸 맞으면 제법 아픈편이다.

     

    폭마인을 쉽게 공략하기 위해선 이 쫄들을 상태이상기를 사용해 최대한 메즈하여 쫄이 자신을 치는 공격기회를 빼앗고 대신 자신은 공격하는 기회를 늘린 후 빠르게 처리해 폭마인과 최대한 1:1상황을 만들어야 하는것이 포인트다.

     

    2.0 이후로 몰이사냥 최약체 포지션이나 다름없는 권사들은 이때 주요딜스킬인 폭권을 회천각 두번에서 광역폭권 or 흡혈폭권으로 바꾸고 한파는 통배로 바꿔 내력을 반격과 통배로 수급하며 딜을 하도록하자.

    회천각 두번에서 광역 or 흡혈로 바꾸면 기본적인 폭권 적용 범위가 넓어지지만, 회천각을 통한 딜능력은 거의 쓸수가 없어서 딜링양에서 손해를 보게된다. 대신에 몰이사냥이 된다는 이점을 살려 공략을 더 원활히 할수있다.

    일정 이상 치명타확률을 맞추어놓았다면 흡혈 혹은 생명력회복 자수정의 효과덕분에 어마어마한 체력 수급이 되므로 컨트롤실수를 하더라도 버티기가 훨씬 쉬워진다.(특히 흡혈폭권과 생명력회복 자수정의 시너지는 무척 강력해 4인에서 물약하나 안먹어도 쉬이 공략이 가능하다.)

     

    반격만을 사용하면 굳이 통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내력이 모자른다는 느낌을 받기 어렵지만 이문을 사용하게 되면 이문이 기본적으로 내력을 사용하는 스킬이므로 내력수급이 안된다는 느낌을 받을수있기때문에 이문을 쓴다면 꼭 통배를 찍어 간간히 통배후 평타 모션캔슬을 이용해 내력수급을 하는것이 편하다.

    (치명타시 내력을 사용하지 않고 폭권을 사용할수있는 세력 비급을 배우지 않았더라도 크게 문제가 없다.)

     

    폭마인을 공략할때는 폭마인이 서있는 정면으로 폭마인을 꼭 타게팅하고 전질보나 뛰어찍기를 사용해서 들어가야한다.

    폭마인은 자신의 공격범위 밖에 탱커(어그로 최대획득자)가 있다면 바로 흡공을 시전한다.(흡공저항가능)

    만약 주변잔몹을 타게팅하여 돌진기를 사용하면 공격범위밖으로 인식하고 흡공을 시전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이는 갑작스런 흡공에 대응하지 못하고 비명횡사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하는것이다.

    폭마인이 서있는 정면으로 꼭 마주보고 들어가자 폭마인정면으로 마주보고 돌진기를 사용해 무빙없이 정면에서 1.5초가량 딜하고있으면 주변의 잡몹들은 공격하지않고 먼저 폭마인방향으로 이동후 공격을 하기 시작하는데 이 점을 이용한다면 특별히 무빙딜을 하거나 몬스터를 몰아주는 스킬(산사태심화등)을 쓰지않더라도 충분히 광역폭권의 범위안에서 딜을 할수있게된다.

     

    몹이 먼저 중앙으로 오면 기절 승룡각을 날린후 폭마인중심으로 횡이동 후 8m범위 그로기붕권을 잔몹들이 기절해 있는 방향으로 날려준다. 그 다음 폭마인의 공격을 반격 or 이문으로 막고 철산고를 쓴다 여기서 철산고는 그로기나 넉백 철산고여야한다 통칭 '딜산고'라고 하는 화염각과 돌려차기 연계기가 되는 철산고를 쓰지 않는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앞서 설명한데로 최대한 상태이상기를 이용한 메즈를 통해 최대한 잔몹들이 공격기회를 뺏는것이 포인트이기때문이다.(특히 4인이라면 몹들의 무시무시한 데미지때문에 넉백철산고의 깨알같은 흡혈 및 생명력회복이 상당히 효율이 좋은편) 이후 넉백된 몹이 다시접근을 하면 다리걸기를 넣어주고 딜을하면 체력이 13000가량 되는 골마귀는 죽어있고 비마귀만 남아있을텐데 이쯤 되면 대략 철산고 쿨이 돌아오기때문에 한번더 철산고를 이용하거나 산사태를 한번 더 사용해서 상태이상을 넣고 적절하게 평타+폭권을 사용하면 잔몹들은 다 처리된다.

     

     폭마인과 일단 1:1 상황이되면 폭마인의 모든공격은 이문,반격을 통한 방어가 되기때문에 크게 어려울것이 없다. 특히 공격모션이 너무나도 크기때문에 실수만 하지않는다면 딱히 죽을일이 없다. 폭마인은 평타+넉백을거는 광역기 두가지를 주로 쓰는데 광역기또한 이문,반격을 통해 적절하게 방어하면 된다. 이 광역기에 걸리면 넉백효과가있기때문에 바로 일어나서 접근을 하지 못하면 폭마인이 4m밖으로 인식하여 흡공을 시전하므로 최대한 광역기에는 당하지 않도록 해야하며 설혹 당하더라도 빠르게 탈출기를 이용하여 기상후 폭마인에게 접근해야한다. 기상후 빠르게 접근하면 흡공을시전하지 않는다.(전질보 or 권무 추천)

     

    딜을 하는 중간에 폭마인이 골마귀를 4마리 또다시 부르는데 이때도 마찬가지로 승룡각 그로기붕권 기절산사태등을 사용하며 메즈한후 광역폭권으로 요리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중간에 부르는쫄병몹들도 체력이 그리 많은편은 없기때문에 빠르게 처리가능하다. 이를 반복하면 어느새 폭마인이 누워있고 본격적인 봉마핵 방어가 시작된다.

     

    -요약 :

    1. 스킬은 상태이상기위주로 설정을 하고, 폭권은 광역이나 흡혈로 설정한다.

    2. 폭마인에게 저항권무로 접근한다. (기타 스킬은 접근시 대미지가 크게 들어오기 때문에 저항권무를 추천한다.)

    -경우에따라선 저항권무로 돌진해도 되지만 저항권무로 반드시 들어갈 필요가 없다. 전질보나 뛰어찍기후 바로 들어오는 폭마인의 공격은 모션이크므로 바로 반격이나 이문을 통해 방어하면 되며, 혹여 넉백광역기사용시 방어를 하지못하는 실수를 하더라도 저항권무를 아껴놓았다면 바로 안정적인 공략이 된다는것을 생각하면 돌진기를 저항권무로 들어간다는 것은 오히려 손해다. 폭마인의 정면으로 마주보고 들어가게 된다면 몹들이 선공을 하지않고 중앙이동부터 하기때문에 몹이 중앙으로 이동이 끝난후 바로 상태이상기(기절승룡각)를 쓴다면 들어오는 데미지가 절대 클수가 없다. 4인기준으로 혼자 활성화시킬시 정면마주보고 돌진기를 써서 중앙이동하는 몹을 한꺼번에 몰아잡는 팁을 이용하지않고 대충 무빙딜을 통해 공략을 한다는건 비마귀를 비롯한 잔몹들을 손쉽게 몰아잡는 기회를 본인이 날려버리는것이다 비마귀는 공격이 원거리이기땜에 일일히 방어하기 어렵고 맞으면 무척아프므로 사서고생하는짓이다. -

    3. 골마귀 4, 비마귀 2인데, 꼭 폭마인의 정면으로 마주보고 돌진기를 사용하자.

    (폭마인의 정면으로 마주보고 들어가서 무빙하지않고 말뚝딜을 하면 모든몹들은 중앙으로 먼저 다 이동해주기때문에 특별한 무빙없이 몰이사냥이 가능해 장거리 공격하는 비마귀도 쉽게 처리가능하다.)

    4. 상태이상기 아끼지 말것, 내력이 모자란다면 통배권으로 채우는것도 한 방법이다.

     

    역사 공략법

    내용보기

    돌진기로 진입한다.

    모아준다.

    팽이치기한다.

    평파.

    여긴 뭐 어려운거 없어. 닥치고 공격 끄윽~

    템 좀 되고 치명 좀 되면 첨부터 끝까지 탭만 누르고 있어도 잡힘. 

    기공사 공략

    내용보기

    폭마인 혼자 잡기

     

    필수 - 한빙장 왼쪽 심화 (빙결)

    권장 - 결빙공 오른쪽 심화 (빙결)

           - 호신장막 오른쪽 심화 (이동 장막)

           - 물약 조금 (즉시회복약이면 더 좋아요)

    잡는 방법

     

    1. 경공 점프로 들어가서 착지 하자마자 한빙장 결빙공 (몹 몰이) 후 몰렸을때 해빙공으로 빙결걸어준 후 전신보로 뒤로 이동해줍시다. (비마귀는 잘 몰리지도 않고 멀리서도 때리니 장막 펼쳐주면 4인 무지 도움되요)

     

    2.얼어있는 잡몹+폭마인을 평폭 등등으로 극딜 해줍나다. 빙결이 풀려갈 즈음에 빙백 신장으로 다시 얼리고 극딜

    (빙백 빙결 풀려갈 쯤에는 비마귀정도만 남아요)

     

    3.적당히 아래 마법진(?)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며 비마귀 마저 정리해줍니다. (폭마인에게 평한 하면서 적당히 얼리고 있으면 좋아요)

     

    4.폭마인의 뒤를 잡고 평타-한빙-한파 반복(무한 빙결).

    화련장 중앙 심화,빙하장 왼쪽 심화(즉시 시전)가 있을 경우 중간 중간 넣어주면 좀 더 빨리 잡을수 있어요

    빙결 남은시간 잘 주시하면서 위험할때 빙백신장,빙룡파 쏴주시면 되는데... 잘 안되시는분들도 계실꺼예요..

     

    5. 안되시더라도 꾸준히 연습을 하시는게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소환사 공략

    내용보기

    공략법을 공유해 주세요.

    린검사 공략

    내용보기

    공략법을 공유해 주세요.

    암살자 공략

    내용보기

    뒤늦지만 개인적인 방법이나마 도움 되실까 해서 적어봅니다.


  • 필요 스킬 : 독 수리검이 아닌 일반 수리검(1심화, 은신 후 사용시 내력 회복), 연막(필수는 아님)

    •  처음 시작할 때 뒷쪽에 자리를 잡습니다. 골마귀를 향해 잠입을 하고 은신상태가 되면, 골마귀 4마리에게 수리검을 한번씩 날립니다. 이때 타게팅을 잘못해서 폭마인에게 수리검을 날리게 되면 골마귀를 처리하지 못한 상태로 시작하게 되기 때문에, 타게팅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은신이 풀리기 전에 골마귀들에게만 수리검을 쓰고 재빨리 뒤로 빠지면 골마귀만 따라옵니다. 그러면 골마귀만 먼저 뇌절도, 풍독술 등을 이용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골마귀를 처리한 후엔 폭마인과 비마귀2만 남게되는데, 이제 폭마인에게 순간이동 등으로 접근해 사과 깎듯 돌며 최대한 폭마인의 공격을 피하고 맹독 중첩을 재빨리 쌓습니다. 이때 비마귀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연막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일단 중첩을 쌓고 심찌를 넣기 시작하면 비마귀는 은신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폭마인과 거의 1:1인 상황이 됩니다. 폭마인은 은신을 인식하므로 계속 움직여 피하면서 심찌를 넣으시고, 내력을 다 소모하게 되면 독이 아닌 일반 수리검으로 내력을 수급하며 독 중첩이 끊기기 직전까지 계속 심찌를 넣습니다.(수리검으로 내력을 수급하는 이유는, 비마귀로부터의 공격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독중첩이 풀릴 즈음엔 뇌절도로 비마귀를 기절시키고, 다시 사과깎기하며 맹독 중첩을 빨리 쌓고 폭마인의 공격을 피하며 심찌를 넣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이 방식의 반복입니다.

    •  폭마인의 패턴 중 하나인 기를 모으는 듯한 동작은, 횡이동 등으로 저항하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초심자의 경우 타이밍 잡기가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반격이 가능한 공격이기 때문에 나무토막을 사용하셔도 무방하고, 백스텝으로 피해있다가 공격이 끝나자마자 잠입하셔도 되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은 연화난무입니다.

    •   폭마인의 생명력이 일정 수치 이하가 되면 골마귀를 다시 소환하지만, 이 골마귀들 역시 은신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큰 방해는 되지 않으며, 뇌절도 등을 간간히 넣어가며 하시면 어렵지 않게 폭마인 솔플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