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합격기

내용보기

 

한 번 찍어 안 넘어가면 두 번 찍는다

일부 몬스터는 상태 이상 공격을 받아도 기절하거나 다운되지 않는다. 하지만 일정 시간 내에 동일한 속성의 상태 이상 공격을 두 방 이상 명중시키면 상태 이상에 걸리는데, 이것을 합격기라 부른다.

특징

내용보기

네임드 몬스터에게 다운이나 기절 등의 상태 이상을 걸기 위해서는 동일한 효과를 연속해서 사용해야 한다.

이를 합격기라고 한다.

 

백청산맥 업데이트 이후 로 합격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파티장은 합격기 타이밍을 위한 신호를 표시할 수 있다

 

 

합격기의 특징

- 합격기는 다운, 기절, 그로기넉백만 가능하다.

- 합격기가 적용되는 특정 네임드 몬스터는 생명력 칸 아래에 별도의 합격기 칸을 가진다. 합격기 칸의 갯수는 몬스터마다 상이하며, 이 합격기 칸을 보고 언제 합격기가 가능한지 파악할 수 있다.

- 촉마왕이나 모순장군등 몇몇 대형 몬스터에게 넉백 합격기는 적용되지 않는다.

- 최초의 합격기 이후에 2초내에 연속해서 같은 종류의 합격기가 이어지면 합격기가 적용된다.

- 처음 적용된 합격기 이후 2초내에 다른 합격기는 적용되지 않는다. 최초에 들어간 합격기가 기절이라면 2초내에는 기절 외의 다른 합격기를 연계할 수 없다.

- 합격기가 성공한 이후에는 역사의 장악이나 린검사의 흡공, 그리고 공중으로 띄우는 무공 등으로 연계할 수 있다.

- 합격기를 사용 가능하면 화면 중앙에 합격기가 사용 가능할 경우 키로 빠르게 연계할 수 있다. [옵션에서 설정가능]

 

셀프 합격기

- 혼자서 동일한 효과를 가진 무공을 연속으로 사용해서 파티원의 도움 없이 합격기를 넣는 것을 셀프 합격기라고 한다.

- 무공 트리에 따라서 대부분의 직업이 셀프 합격기를 보유할 수 있다.

 

두칸의 합격기 칸을 가진 수라왕

검은 마천루의 최종 보스 촉마왕은 여덟칸의 합격기 칸을 가진다

합격기 사용가능 상태

합격기 사용불가 상태

합격기 징표

내용보기

합격기 징표를 이용하면 파티원에게 어떤 종류의 합격기를 언제 사용할 것인지 알려줄 수 있다.

 

 

무공 효과 파악하기

내용보기

기절 = 하늘색, 다운 = 녹색, 그로기 = 빨간색, 넉백 = 노란색

 

몬스터에게 상태 이상 무공을 쓰면 효과에 따라 고유 색상이 표시된다. 플레이어는 이를 보고 다른 사람이 쓴 상태 이상 무공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혹은 효과에 따라 고유의 효과음이 나오며, 이를 듣고 효과를 파악할 수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