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합격기

내용보기

 

한 번 찍어 안 넘어가면 두 번 찍는다

일부 몬스터는 상태 이상 공격을 받아도 기절하거나 다운되지 않는다. 하지만 일정 시간 내에 동일한 속성의 상태 이상 공격을 두 방 이상 명중시키면 상태 이상에 걸리는데, 이것을 합격기라 부른다.

특징

내용보기

네임드 몬스터에게 다운이나 기절 등의 상태 이상을 걸기 위해서는 동일한 효과를 연속해서 사용해야 한다.

이를 합격기라고 한다.

 

백청산맥 업데이트 이후 로 합격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파티장은 합격기 타이밍을 위한 신호를 표시할 수 있다

 

합격기의 특징

- 합격기는 다운, 기절, 그로기넉백만 가능하다.

- 네임드 몬스터에게 다운, 기절, 그로기넉백을 사용하면 효과에 따른 잔상이 나타난다.

- 잔상이 사라지기 전에 동일한 효과를 가진 무공을 한번 더 사용하면 합격기에 성공하게 된다.

- 잔상이 사라질 때까지 다른 효과의 상태 이상 스킬은 무시된다.

- 합격기가 성공한 이후에는 역사의 장악이나 권사의 제압, 그리고 공중으로 띄우는 무공 등으로 연계할 수 있다.

- 합격기를 사용 가능하면 화면 중앙에 합격기가 사용 가능할 경우

 

셀프 합격기

- 혼자서 동일한 효과를 가진 무공을 연속으로 사용해서 파티원의 도움 없이 합격기를 넣는 것을 셀프 합격기라고 한다.

- 무공 트리에 따라서 대부분의 직업이 셀프 합격기를 보유할 수 있다.

 

페이지 이동>  셀프 합격기

 

합격기 징표

내용보기

합격기 징표를 이용하면 파티원에게 어떤 종류의 합격기를 언제 사용할 것인지 알려줄 수 있다.

 

 

합격기 만드는 법

내용보기

 

합격기는 다음의 세 단계의 흐름을 따른다.

 

1. 파티원 중 한 명이 상태 이상 무공으로 공격하면 무공의 속성에 따라 고유의 색을 가진 환영이 나온다.

2. 다른 파티원은 환영의 색을 보고 어떤 속성인지 알아낸다.

3. 다른 파티원은 환영이 사라지기 전에 동일한 속성의 무공을 명중시킨다.

 

환영이 사라진 후에 상태 이상 공격을 하거나 서로 다른 상태 이상 공격을 했을 경우에는 합격기에 실패한다. 예를들어 기절 속성과 다운 속성의 공격을 동시에 하게 되면 합격기가 발동되지 않는다.(먼저 성공한 공격의 상태이상 환영이 나타나고 늦게 성공한 공격은 상태이상을 일으키지 않음)

 

합격기 예시

- 다운 > 다운 = 합격기 성공

- 다운 > 기절 = 합격기 실패

- 기절 > 다운 > 다운 = 합격기 실패 (기절 잔상이 있는 상태에서 다운 효과는 무시된다)

- 다운 > 기절 > 다운 = 합격기 성공 (다운 잔상이 끝나기 전에 다운 효과가 추가되면 합격기는 성공하게 된다)


합격기 영상 - 검사

내용보기

합격기 영상 - 권사

내용보기

합격기 영상 - 역사

내용보기


합격기 영상 - 암살자

내용보기


합격기 영상 - 기공사

내용보기

합격기 영상 - 소환사

내용보기

무공 속성 파악하기

내용보기

녹색 = 다운                                              청색 = 기절                                             적색 = 그로기                                     황색 = 넉백

 

몬스터에게 상태 이상 무공을 쓰면 속성에 따라 고유의 환영이 표시된다. 플레이어는 이를 보고 다른 사람이 쓴 상태 이상 무공의 속성을 알 수 있다. 혹은 속성에 따라 고유의 효과음이 나오며, 이를 듣고 무공 속성을 파악할 수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