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디자이너 인터뷰

    내용보기

    이미지

    캐릭터

    캐릭터 정보

    천랑성
    [샌드박스]

    기공사  │  경국지색 서버  │  50레벨 홍문 6성

    > 당선작 디자인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천랑성님. 만나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간단한 인사 먼저 부탁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홍접의를 디자인한 천랑성입니다. 경국지색 서버에서 꾸준히 린남(또는 진남)을 육성중이죠! ^0^ 열심히 게시판 활동을 해서 3차 클로즈 베타에 당첨되려고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주년이 되었네요.

     


    홍접의를 선보이기까지 조금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게임에서 만나보게 된 소감은 어떠신가요?
    작년 콘테스트 투표 첫 날에 제 의상에 투표해주신 분들이 너무 많아서, ‘혹시 홈페이지가 오류가 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실감이 안 났는데요. 예상외로 1등을 한 것도 정말 감사했는데, 이렇게 게임에서, 그것도 블레이드 앤 소울의 4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에 선보이게 되어서 의미 있다고 생각되고 진짜 기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예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에요^^

     

     

    이번 홍접의 의상에 대한 컨셉을 간단히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전 종족에 대한 의상을 디자인 해야 하니, 종족과 성별을 불문하고 잘 어울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강하고 거친 이미지 보다는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나비”를 주제로 제작해보았고요. 개인적으로 “혼천교” 의상 디자인과 색감을 참 좋아해서 붉은 색과 검은 색을 메인 컬러로 잡고 작업했습니다.

     


    이 후에 콘테스트가 진행된다면 어떤 주제로 열리면 좋을지 의견 부탁 드려요.
    개인적으로는 “소설” 부문도 콘테스트가 열리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번 콘테스트에서는 카툰의 주제가 정해져 있었는데, 만약 소설 부문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면 주제 없이 블레이드 앤 소울의 세계관만 활용하여 더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창작된 소설들을 “서고” 같은 곳에서 꾸준히 볼 수 있게 된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제 손으로 만든 의상을 게임에서 만나본다는 흔치 않은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저 같은 솔플러를 위한 컨텐츠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진족 남성 착용 모습

    내용보기

    진족 여성 착용 모습

    내용보기

    곤족 남성 착용 모습

    내용보기

    곤족 여성 착용 모습

    내용보기

    린족 남성 착용 모습

    내용보기

    린족 여성 착용 모습

    내용보기

    건족 착용 모습

    내용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