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워북

    환마령

    내용보기

    무신의 영수를 만나기 위한 최종 관문, 환마령

     

    대사막 울부짖는 사원에서 출현하는 36레벨 네임드 몬스터. 사원 수호대장과 황금해치를 처치해야 만날 수 있다.

     

    울부짖는 사원의 최종 보스인 냉혈귀와 염라수를 만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네임드를 제압해야 한다.

     

    관련 페이지> 냉혈귀, 염라수

    관련 페이지> 울부짖는 사원

    기본 전투 패턴

    내용보기

    환마령은 역사 계열 네임드로 역사의 기초 기술인 응징, 심판, 광풍을 사용한다.

    그외에도 탁기옥, 포획, 분노, 환마령의 망령 소환, 해골 소환사 소환 기술을 사용한다.

     

    7월 13일 패치 이후로 해골 폭탄병의 독 대미지가 대폭 상승하고, 3중첩이 한계이던 독은 5중첩이 넘어간다.
    그러니 플레이 중에 해골 소환사가 소환하는 해골 폭탄병의 독구름은 특히 유의하길 바란다.
    4중첩만 되도 인삼 회복약의 회복량을 뛰어넘는 지속대미지가 들어온다. (10중첩까지 확인 10중첩시 약 2500의 지속대미지)

     

    탁기옥

    - 5m 이상 떨어져 있는 적에게 검붉은 구체를 발사해 피해를 준다.

    - 이 기술에 명중된 적은 기절 상태가 된다.

    - 막기와 반격이 가능하다.

     

    포획

    - 타기팅한 적을 끌어오는 기술.

    - 끌려온 적은 일정 시간 후 그로기 상태가 된다.

     

    분노

    - 기운을 모아서 한 번에 방출하는 기술, 준비시간이 길다.

    - 환마령 주변에 먼지가 일렁인다.
    - 반경 8m정도를 강타한다
    - 이 기술에 명중된 적은 넉백 다운 상태가 된다.

     

    환마령의 망령 소환

    - 분노 후에 환마령의 망령이 4마리 소환된다. 이 위치는 입구쪽 들어오는 길의 앞으로 고정되어 있다.

    - 분노 시전중에 합격기로 캔슬 시킨 경우에도 망령이 소환된다.

    - 환마령이 환마령의 망령 소환 기술을 다시 쓸 때까지, 전번에 불러낸 환마령이 소수 남아있다면 다시금 불러내 4마리를 채운다.

    - 환마령의 망령이 모두 살아있다면 아무것도 소환되지 않는다.

     

    해골 소환사 소환

    - 환마령의 생명력이 각각 85000/45000/23000이 되었을 때 방의 각 지정된 구석에 총 4마리를 소환한다.

    - 해골 소환사는 주기적으로 해골폭탄병을 불러낸다. 해골 폭탄병은 플레이어를 향해 달려가 자폭한다.

    - 해골 폭탄병의 자폭에 휘말리거나 자폭 후, 그 자리에 남아 있는 독구름 위에 서 있으면 데미지와 함께 독에 걸린다. 이 독은 3까지 중첩 된다.

    - 이 때 환마령은  탁기옥 2번 > 분노 기술을 반복해서 사용한다.

    - 해골 소환사가 일정 데미지를 입으면 유저를 끌어들이는 흡공을 사용한다.

     

     

    공략법 - 린검사

    내용보기

    린검사로 환마령을 공략할 때 필요한 내용을 적어주세요.

    • 준비물

    • 공략법

       

    • 주의점

    공략법 - 검사

    내용보기
    • 준비물

      - 물약

    • 주의점

      환마령 자체는 패턴도 단순하고 공격 모션도 커서 검사로 출혈유지 및 탱킹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지만, 소환되는 몹들을 파티원들이 빠르게 처리해주지 못한다면 검사탱이 위험해져서 파티원들 전멸을 부를수 있으니 공략전 미리 위치를 선정해서 소환몹들을 빠르게 정리하도록 하자.

    • 공략법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에 있는 요마왕과 비슷합니다. 다만 오른쪽으로 크게 휘두르는 공격과 몸을 약간 비틀어서 전방위 회전을 하는 공격을 피격시 다운과 넉백을 당할수 있으니 유의해서 막기를 하도록 합니다.

      기르모으며 주변 적을 밀어내는 기술을 시전한뒤에 미리 언급한데로 소환몹을 소환합니다. 1차 망령 4마리 2차 해골 소환사 4마리. 1차 망령 같은경우 파티원들이 광역기로 빠르게 어글을 잡아서 환마령 탱을 하고 있는 검사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처리하면 되고 설사 한두대 맞게 되더라도 크게 위협적이진 않으니 약간씩 무빙하면서 처리 하도록 합니다.  2차 해골 소환사의 경우는 원거리 공격도 맞으면 아프지만 해골 자폭병도 소환합니다. 이 해골 자폭병은 자폭할때 주위에 독데미지를 입히는 연기를 만드니 입장하는 입구 기준으로 1시4시7시11시 방향에서 나오는 해골 소환사의 빠른 처치가 공략의 전부라고 할수있다. 또한 빠른처치가 안되더라도 환마령 어글을 잡고있는 검사는 파티원들이 해골 소환사를 처리 할수 있게 막기 스킬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탱킹을 해주도록 합시다.

    • TIP 
      1) 해골 주술사 우선 처리 순서 및 자폭병 피하는 팁
      - 우선 환마령 탱킹 시 시작 방향을 지정해 두면 조금 더 수월해진다.
      - 환마령 정면에서 시작할 경우 11시와 1시 방향의 주술사 공격은 환마령의 공격과 함께 막기를 사용할 수 있으니 조금 늦게 처리하더라도 크게 위협되지는 않는다.
      - 파티원분들에게 7시와 5시의 해골 주술사를 우선적으로 처리해 달라고 말하고 환마령의 패턴과 해골 주술사의 구체를 눈으로 보면서 막기하면 충분히 버틸수 있다.
      - 환마령은 특성상 재생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으니 출혈 5중첩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충분히 잡을 수 있으므로 막기와 찌르기 위주로 잡는게 좋다.
      - 그리고 해골 자폭병의 경우 인식한 사람 주변에 다가와 몸이 붉어지며 폭발 후 대미지와 독구름을 남기고 사라진다.
      - 폭발 대미지는 대략 1000대미지 가까이 들어오게 되고 해골 주술사당 1마리씩 소환하게 되어 꽤 위협적이므로 근거리까지 다가와서 몸이 붉게 되면 역습를 활용하여 환마령의 뒤로 돌아가서 탱킹하다가 다시 되돌아 오면 된다.
      - 독구름 자체는 환마령의 덩치가 있기때문에 역습으로 돌아가게 되면 피해 범위 밖에 있다.

      2) 2인팟, 혹은 3인팟 시 팁

      - 반드시 이대로 해야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몇가지 팁이 있다. 우선 망령들은 계단 쪽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계단 쪽을 바라보며 환마령을 잡는 것이 좋다. 또한 그 쪽에서 등장하는 주술사들을 다른 파티원들이 상대하게 한다. 주술사는 환마령이 광역기를 사용하고 나서 등장하기 때문에 SS로 회피한 뒤 한 쪽 모서리의 주술사를 재빠르게 처리한다. 체력이 4600정도밖에 되지 않으므로 환마령이 원거리 공격을 하기 전 처치할 수 있다.

      - 3인팟이라면 한 쪽의 주술사를 처리하는 즉시 돌진한 후 막기를 하여 환마령의 공격을 막는다. 이 때, 공격을 막지 않으면 넉백이나 기절에 걸릴 수 잇다. 2인팟이라면 계단 쪽의 주술사 둘을 제외한 나머지 한 주술사에게 돌진을 사용한 뒤 처리한다. 주술사의 공격이나 환마령의 공격 모두 느리기 때문에 보면서 막을 수 있다. 이 때 보통의 경우 폭탄병이 등장하게 되는데, 다운이나 그로기같은 상태이상을 이용해 폭발을 저지한 후, 빠르게 처리하고 환마령에게 돌진을 사용한다. (돌진을 하지 않으면 독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

    • 공략 영상
      환마령 - UnbreakableDoo


      환마령 공략 - yonge2104


      출처 : OnGR

    공략법 - 권사

    내용보기

     

    • 준비물 - 환마령이 소환하는 잡몹이 아프니 일단 회복약 몇개는 필수!

                  탱이실 경우 '뒤구르기 습득'을 배우시는 편이 좋습니다.

    • 주의점 - 환마령과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게 되면 원거리 공격을 하게 되는데요. 이게 범위에 스턴까지 걸리기 때문에 절대로 원거리 공격을 맞으시면 안됩니다. 만약 팀원 한명 이상과 같이 원거리 공격을 받게 되면 전멸까지 이어질수 있으니 항상 환마령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시면 안됩니다.
    • 공략법 - 권사탱의 경우 환마령의 공격모션이 워낙 크기때문에 처음 가시는 분이더라도 쉽게쉽게 반격타이밍을 맞추실수 있구요. 열심히 때리다 보면 범위공격과 흡공을 쓰게 됩니다. 범위공격은 후방이동 한번이면 쉽게 피할수 있고, 흡공에 걸렸을 경우 F(뒤구르기)를 연타하여 상태이상에서 빨리 벗어나시면 됩니다. 이제 환마령의 피가 어느정도 깎이면 소환수를 소환하는데요. 파티원들이 소환몹을 처리하는 동안 버텨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탱을 하는동안 소환몹의 어그로가 끌렸을경우 철산고나 승룡각 등을 아껴 두었다가 사용해서 환마령 속에 소환몹이 들어가서 보이지 않게되어 파티원들이 처리를 못하는 경우를 막을 수 있습니다.

      탱이 아닐 경우 전질보로 환마령을 공격하면 어글을 뺏어올 수 있기 때문에 탱이 어느정도 어그로를 끌 때까지 기다리시다

      붙으시는게 중요합니다. 소환몹 처리중에 해골소환사가 소환하는 해골폭탄병이 있는데요. 이 녀석은 플레이어에게 인접한 거리로 다가가면 폭팔하여 주변에 독을 뿌립니다. 이 독이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한대 치고 바로 빠져주시고 최대한 독구름이 있는곳을 피하시면 쉽게 소환수들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몹을 연계기로 빨리 처리해 주신 후 근처 2마리의 해골 소환사의 어그로를 끌고있는 파티원을 지원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공략 영상
      환마령 - rlekflek


       

    • 권사 환마령 팁

      - 주술사의 피가 떨어지면 흡공을 자주쓰게 됩니다. 혼자 가시작을 하시는 고랩 분들은 주술사를 잡는것 보다 환마령에 신경을 쓰는게 오히려 더 쉬운 클리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정확하진 않습니다만 주술사가 피가 줄어들면 흡공을 쓰더군요..)

      - 사원 수호대장의 방에 들어가서 수호대장을 처리 할 경우 잡몹의 공격이 의외로 아픕니다. 수호대장 방 앞에서 경공을 사용해 달려가서 수호대장을 깨우고 가운데 에서 잡거나 황금 해치와 몰아서 한꺼번에 잡는것이 오히려 덜 아픕니다. (저랩분들이시라면 수호대장을 끌고 가운데 방에서 잡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권사 환마령 솔플 공략법 

    • 준비물
      - 폭권심화(흡혈) , 승룡각(기절) , 붕권(심화1)

      - 자수정, 치명보패

       

    • 주의점
      - 보스의 기본적인 패턴은 응징(휘두르기) - 심판(휘두르기) - 광풍(회전공격) 반복입니다

      - 그외 공격으로는 분노(범위기) , 탁기공(원거리 스턴) , 포획(흡공) 을 씁니다
      - 생명력이 각각 85000, 45000, 23000에 분노를 쓰면서 소환사를 소환 하는데 소환사를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 소환사 소환 후 보스는 탁기공 두번 - 분노 - 탁기공 한번 - 분노 를 반복합니다

      소환사의 흡공, 폭탄병의 독 , 보스의 탁기공(원거리 스턴)을 조심해야 합니다

      - 보스 탁기공을 먼저 반격으로 막으면 막아지지만 , 다른 공격을 먼저 반격을 해버리면 탁기공으로 인해 기절이 걸립니다
      - 보스의 흡공은 Q,E(횡이동,파고들기) 로는 회피가 안되고 후방이동으로는 회피가 되지만 잠시 후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 반격을 성공해도 200의 대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지속적인 공격으로 체력 유지에 신경 써야 합니다

       

    • 공략법
      - 해골 소환사는 보스와 겹치게 한다음에 폭권으로 한번에 처리합니다

      - 총 세번의 해골 주술사를 각각 4마리씩 소환하는데 미리 자리를 잡아서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첫번째 소환사는 폭권-반격-폭권-반격(탁기공) 후-붕권-폭권 으로 한마리 처리
        두번째 소환사는 권무로 다가가 폭권으로 처리하는데 소환사가 흡공을 쓸것 같으면 다리걸기로 끊어줍니다

        세번째 소환사는  마찬가지로 흡공은 산사태로 끊고 폭권으로 마무리

        네번째 소환사는 메즈기가 없기에 철산고와 묵사발-폭권을 이용하여 처리를 하고 보스를 다시 극딜합니다
      - 이때 소환사는 폭탄병을 소환하는데 가까이 오면 자동으로 터짐으로 애써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옆으로 살짝씩 무빙하며 주술사를 극딜)

      - 소환사만 잘 처리하면 환마령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 공략 영상 - 꼬마신학

       

    공략법 - 역사

    내용보기

     

    • 주의점
      - 합격기는 들어가지만, 장악은 먹히지 않는 환마령! 절대로 환마령에게 장악을 시도하면 안된다.
      - 환마령의 탁기옥은 대상을 기준으로 반경 3m 안에 있는 모든 적을 타격하고 기절 상태로 만든다. 
      - 가능하면 파티원 끼리 붙어있지 말 것.
      - 쫄처리 속도가 공략 성패를 좌우한다. 특히 해골 주술사를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해골 주술사를 느리게 처리하면 폭탄병이 나온다. 폭탄병은 주변의 파티원에게 돌진해 자폭하고 독무를 뿜어낸다.
    • 공략법
      - 역사의 역할은 빠른 쫄처리
      - 환마령은 탁기옥(기절 에너지탄)을 제외하면 요마왕과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 요마왕 공략의 기억을 되살려 공격하자.
      - 환마령의 소환령 4마리를 몰아서 빠르게 처리해준다. 무릎부수기나 광풍을 활용하면 안전하게 잡을 수 있다.
      - 파티의 딜에 다라 다르겠지만 환마령의 생명력이 75% 50% 25%쯤에 해골 주술사가 모서리마다 한 마리씩 나온다.
      - 해골 주술사를 빠르게 처리하지 못하면, 환마령과 해골 주술사 중간 쯤에 폭탄병이  1마리씩 소환된다.
      - 폭탄병은 근처의 파티원에게 달려가 자폭을 하고 독무를 뿜어낸다.
      - 독무는 터진 자리에서 주기적으로 재폭발한다. 계속 맞으면 독이 중첩되니 독무가 퍼진 곳은 빠르게 이탈하자.
      - 순간딜이 약한 역사가 해골 주술사를 처리하는 것은 조금 힘들 수도 있다. 
      - 파티에 기공사가 있다면, 같이 합의를 해서 해골 주술사를 약속한 지점으로 이동시킨 다음, 광역으로 몰아잡자.
      - 이런 방법을 쓰면 해골 주술사가 모인 지점에 폭탄병이 독무가 터뜨린다 하더라도 다른 곳으로 피할 수 있어서 좋다.
      - 해골 주술사가 나온 시점에 환마령은 분노를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쫄을 모두 제거 하기 전까지는 환마령 근처에 가지말자.
      - 쫄을 모두 처리했다면 환마령에게 딜을 해도 좋다.
      - 이 패턴을 3번 정도 반복하면 환마령을 잡을 수 있다.
    • 공략 영상 

    공략법 - 암살자

    내용보기

     

    • 준비물
      - 하수오 회복약 or 인삼 회복약, [특성]역주의 진

       

    • 주의점
      - 해골소환사가 소환되었을때 권사탱이나 검사탱에게 어그로를 먹은 해골소환사를 우선 처리할 것.

       

    • 공략법
      - 보통은 권사나 검사가 탱을서고 나머지 파티원은 적당히 딜을 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 "적당히" 라는걸 맞추기 껄끄럽다면 일단 탱이 혼자서 딜을 시작하고, 환마령피가 10만 5천이하가 되면 (맥체는 약 11만초반) 흡공 - 1차 광역기 - 환마령의 망령을 소환하는데, 망령 소환시점부터 나머지 파티원이 투입되면 된다.

      - 패턴은 흡공 - 광역기 - 망령4마리소환 - 흡공 - 광역기 - 해골소환사 4마리소환 이 여러번 반복되는데, 2싸이클이나 3싸이클에서 망령4마리와 해골소환사4마리가 함께 소환되는 패턴이 있음으로 주의한다.

      - "환마령의 망령소환 패턴"시엔 파티원이 알수있게 먼저 역주의 진을 환마령과 약간의 거리를 두고 사용한 뒤, 지뢰 설치 후 풍독술로 망령들에게 독을 묻혀 한곳으로 모으고 지뢰를 폭파시켜주면된다. 이 때 지뢰의 위치는 환마령과 망령 양쪽을 같이 피격할 수 있는것이 중요. 1차 소환시까지 환마령에게 지속적으로 표창을 던져주시면 1차 소환몹이 암살자를 따라간다. [다른분들이 위치잡으신후 환마령을 때리지 않을경우]

      - "흡공후 광역기 시전 패턴"시에는 다수의 파티원을 흡공시킨 뒤 바로 광역기를 시전하는데, 굳이 뒤구르기나 은신은 쓰지 않더라도 그로기가 풀리자마자 후방이동을 쓰면 충분히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 패턴에서는 카운터 은신(TAP)은 사용하지말고 아껴둘것을 추천한다. 후방이동 한 후, 남는시간동안 수리검 몇개 던져주다가 패턴이 끝나자마자 은신으로 접근해서 다시 딜을 시작한다.

      - "해골소환사 4마리 소환 패턴"시엔 해골소환사 한명쪽에 다가가서 어그로를 먹은 뒤, 파티원이 없는 쪽 해골소환사를 위치바꾸기로 바꾸고 은신으로 재접근후 연막과 함께 딜을하여 어그로를 먹는다. 일반적으로 암살자가 위치한곳으로 기공사나 역사가 소환사를 하나 던져 3명의 소환사를 두명이 연막과 함께 딜한다. 연막이 끝날쯤에도 다 잡지 못했을 경우, 지뢰를 설치하여 다운시켜 생존한다. 그냥 놔뒀을경우 소환사에게 흡공을 당하게되는데 가만히 있으면 폭탄병이 와서 심각한 데미지를 초래하므로 아껴두었던 카운터 은신(TAP)을 적절하기 사용한다. 해골 폭탄병이 나왔을경우에는 지역에 지속데미지를 주기떄문에 무빙을 하는 것을 추천.

    • 공략 영상

    공략법 - 기공사

    내용보기

     

    • 준비물 
      -  회복약 & 즉시회복약
    • 주의점
      - 해골주술사, 폭탄병, 탁기옥
    • 공략법

      - 기본 공격은 거거붕과 거의 같다. 환마령은 이동하지 않으므로 기공사가 맞을 일은 거의 없다. 하지만 너무 과한 딜로 어글이 자신에게 왔고, 환마령과 8m 이상 떨어져 있을 경우 원거리 기절 공격(탁기옥)을 날리는데, 피하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탱이 어글을 끌 수 없는 상황(소환몹이 집적대거나...)에선 죽을 때까지 계속 맞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 환마령이 사용하는 광역 흡공(포획) 자체의 대미지는 별 것 없으니 무시해도 좋지만, 흡공 당한 상태에서 소환몹들이 남아있으면 피해가 커질 수 있으므로 환마령이 몹을 소환하면 딜을 중지한 후 파티원과 함께 소환몹 처치를 우선적으로 해야한다. 특히 기공사는 잔몹들의 처리가 가장 용이한 직업임과 동시에 해골 주술사의 원거리 공격에 가장 취약한 직업임을 명심하자.

       - 환마령의 망령(근접 소환몹)은 4마리씩 지속적으로 소환되며, 딱히 강하진 않으므로 나올 때마다 재빨리 처리해주도록 하자. 단, 해골 주술사와 소환되는 타이밍이 겹친 경우는 빙백신장 등으로 묶어놓거나 적당히 무빙하여 공격을 피해주자. 처리 순서는 해골 주술사가 첫번째다.

       

      - 해골 주술사는 4마리씩 총 3번 소환되며, 입구를 기준으로 1시 방향, 5시 방향, 7시 방향, 11시 방향에 나온다. 기공사의 경우 5시, 또는 7시 방향(환마령의 정면에 가까운 쪽)에서 자리를 잡고 있다가 두 마리 이상의 해골 주술사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검사 탱일 경우 보통 환마령 정면 탱을 하기 때문.) ex) 5시 방향에 있을 경우 자신 쪽에 소환된 주술사를 흡공&밀기를 사용, 7시 방향의 주술사 쪽으로 던져 한꺼번에 잡아주도록 하자.
      - 해골주술사를 잡는것이 지체되면 주술사가 해골 폭탄병을 소환한다. 이 폭탄병은 요마왕이 소환하는 소환귀처럼 근접하여 자폭을 시도하는데, 자폭뎀은 물론이고 자폭한 자리에 생성되는 독구름도 매우 아프다. 자폭하기 전에 잡던가 피하도록 하자.

      - 기공사는 탱이 아니기에 환마령의 패턴을 하나하나 알 필요는 없지만, 환마령이 해골 주술사를 소환하는 타이밍을 알아두자. 보통 환마령의 체력이 85000, 45000, 25000 남았을 때 해골 주술사를 소환한다.

      ex) 폭탄병은 해골주술사와 달리 근접 소환 몬스터 이기에 중앙에서 젠이 된다. 가장 가까이 있는 파티원을 인식하기 때문에 자신을 향해 다가오더라도 빠지지 말고 적당히 붙어 공격하면 알아서 자폭해주므로 슬쩍 피해주자.

         

    • 공략 영상









    공략법 - 소환사

    내용보기

    소환사로 환마령을 공략할 때 필요한 내용을 적어주세요.

    • 준비물

      - 강아지풀 심화

      - 민들레 심화

      - 웅크리기

    • 공략법

      - 9시 방향에서 나오는 환마령의 소환귀 4마리 어글을 잡아준뒤 묶고 처리한다. (9시나 7시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편함)

      - 일정 피마다 1시, 5시, 7시, 11시 방향에서 소환되는 해골 소환사 중에 7시 또는 11시 방향의 해골 소환사를 처리

      - 해골 소환사가 소환하는 해골 자폭병의 경우 폭발 데미지+독데미지가 매우 아프기 때문에 피하도록 한다. 밤송이로 이속을 느리게 하거나 묶어서 자폭하게 하거나 민들레를 써서 폭발 데미지를 무효화하고 그 자리를 피하는 식으로 피한다.

      - 고양이의 웅크리기 스킬로 소환귀나 해골 소환사의 어글을 끌어주면 파티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 만약 기공사나 자신이 환마령의 어글을 당하게 되면 꽃가루를 써서 환마령의 원거리 공격에 당하지 않도록 해준다.

      - 고양이를 환마령에 붙여서 뎀딜할 때 기 폭발에 당하지 않도록 강아지풀로 불러들이거나 합격기를 써서 무효화 시키도록 한다.

      - 환마령의 피가 4~2만 정도 됬을때는 소환귀와 해골 소환사가 동시에 소환된다. 소환사는 빠르게 소환귀를 묶어주고 해골 소환사를 뎀딜하도록 한다. 고양이한테 혼절 스킬이 있다면 해골 소환사중 하나를 혼절시켜 다른 파티원이 해골 소환사의 원거리 공격에 당하거나 자폭병이 하나 더 소환되는 일을 줄일 수 있다.

      - 추가적으로 환마령이 흡공을 쓸때의 패턴을 잘 알면 민들레로 끊어줄 수 있다.

      - 추가적으로 해골 소환사가 지팡이를 든 손을 들어 흔드는 모션을 잘보고 지뢰로 다운공격시 소환을 끊어줄 수 있다.

    • 주의점

      - 소환귀에 둘러쌓여 급사하지 않도록 주의

      - 자폭병의 폭발+독가스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

      - 환마령의 원거리 공격을 맞지 않도록 주의, 스플래쉬 데미지라 한명 맞는데 가까이 가면 자신도 맞음. 스턴까지 걸리기 때문에 걸리면 골치아파지니 주의

      - 고양이가 환마령의 패턴 중 기폭발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 

    -